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 폭등 시작.보유자는초강력 홀딩 매수자는 초강력 매수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654 2010/11/16 05:04

게시글 내용

▲ 실크로드戰 이미 시작됐다

21세기초 세계 경제를 이끌 중요한 원동력으로 급부상한 중국은 중앙아시아, 인도 등 아랍권 등과 손을 잡고 우리나라 경주에서 중국 시안·둔황, 파키스탄 카라코롬 하이웨이, 인도, 이탈리아 로마까지 연결된 실크로드 부활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

중국과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7개국은 최근 아시아개발은행(ADB) 등에서 192억달러를 조달해 오는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실크로드 재건 사업에 착수키로 기초적인 합의를 이끌어냈다. 이들 국가들은 중국~유럽, 러시아~남아시아, 중동에 이르는 철도와 도로를 포함한 6개의 새로운 실크로드 루트 개발에 나선다.

당나라 수도 시안에서 둔황, 쿠차 등을 거쳐 로마제국, 유라시아 대륙 끝까지 비단과 화약 등을 내다팔며 이룩했던 중화경제권의 영화를 되찾기 위해 철도와 고속도로등 물류 교통망을 거미줄처럼 개설, 실크로드 즉 '경제로드'를 복원하고 있다.

또 중국은 동쪽으론 한국과 일본을 연결하는 한일해저터널에 이어 인천·평택서 중국 웨이하이를 잇는 한중해저터널 논의를 본격화하고 있다. 서쪽으론 파키스탄과 태국, 미얀마, 라오스 등 국경 도시를 중심으로 'Made in China' 브랜드를 단 물건을 헐값에 내다파는 등 동아시아 경제 혈맥을 사실상 장악했다.

특히 중국은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인데다 자원보유국, 놀랄만큼 빠른 경제 성장으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할 때 미국과 EU 등도 통제할 수 없는 '블랙홀'이 돼가고 있다.

025550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