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중부내륙고속철도 추진내용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653 2008/09/26 12:11

게시글 내용

서울~충주~문경~안동~동대구역을 잇는 ‘중부내륙고속철도’(총연장 289㎞) 건설을 위한 타당성 용역이 이르면 내년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
 
한나라당 이한성(문경∙예천) 의원은 4일 “국토해양부가 지난달 30일 경북도청 이전 및 중부내륙지역 발전에 필수적인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해 중부내륙지역에 고속철도 건설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 적절한 시기에 교통수요와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답변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국토해양부가 ‘예산이 편성된다면 바로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중부내륙고속철도 건설비용은 총 9조3천억원 규모로, 예비타당성 용역조사비는 약 25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의원측은 이미 기획재정부의 내년도 1차 정부예산안 심사가 끝난 상태여서 하반기 국회활동을 통해 관련 예산을 확보, 내년에 타당성 용역 조사를 추진하겠다는 복안이다.
이 의원은 경북도청 이전에 따른 장기발전 과제의 하나로, 여주-충주-문경(95.8㎞)까지 일반철도를 건설하려는 정부의 계획을 수정해 수도권에서 문경까지 156.6㎞는 기존 계획노선을 활용하고 문경에서 동대구까지 132.4㎞를 신설, 총 289㎞구간을 고속 전철화 할 것을 정부에 요구하고 있다.
 
중부내륙고속철도가 건설되면 수도권에서 경북도청 예정지(안동, 예천)까지 55분, 경북도청에서 동대구까지 24분이 각각 소요돼 서울 남부지역에서 동대구까지 1시간19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는 게 이 의원의 설명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