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뉴욕증시, 약보합권..지표-ECB 평가 엇갈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09 2013/02/07 23:37

게시글 내용

[뉴욕= 이데일리 이정훈 특파원] 7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약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다. 경제지표가 엇갈린 결과를 보인데다 유럽중앙은행(ECB)과 영란은행의 통화정책회의 결과도 큰 힘이 되지 못하고 있다.

이날 동부 시간 기준으로 오전 9시31분 현재 다우지수는 전일대비 0.07% 하락하고 있다. 나스닥지수는 0.03% 떨어지고 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역시 전일보다 0.04% 하락 중이다.

개장전 발표된 미국의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한 주만에 5000건 감소한데다 4주 이동평균 건수도 감소하며 고용 개선신호를 보여준 것이 긍정적인 재료였다. 그러나 4분기 노동생산성은 2.0% 하락하며 7분기만에 최악의 기록을 보였다.

ECB도 향후 경기 회복 기대감과 장기대출 상환, 유로화 강세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지만, “유로화가 장기 평균 수준”이라는 발언으로 유로 강세를 국제적 이슈로 끌어내려는 프랑스와의 의견 대립이 커질 수 있을 것이라는 우려를 낳았다.

미국 3대 이동통신사인 스프린트 넥스텔의 작년 4분기 적자폭이 예상보다 크게 줄었다는 소식은 다소 위안이 되고 있다. 다만 정작 스프린트 주가가 적자 지속 부담에 하락하고 있다.

블랙베리는 웰스파고가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한 덕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실적 호조를 보였던 보험회사 시그나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