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오늘부터 폭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96 2013/10/17 08:23

게시글 내용

아바타 흥행돌풍때 잘만테크 대단햇지요 3D 편광 필터 원천기술 보유하고 있고 이번 그래비티 대장주로 손색이없네요
<dd class="txt_inline"> 위키트리 14시간전
</dd>
<dd>[사진=네이버 영화] 17일 한국에서 개봉을 앞둔 SF 영화 ' 그래비티'의... ' 그래비티'는 외계인도, 외계 괴물도 등장하지 않으며 이야기도 단 한... ' 그래비티'는 허블 천체망원경을 수리하기 위해 우주에서 작업하던</dd>

늦바람 난 3D테마주 `잘만테크`..왜 혼자 오를까

입력시간 | 2010.03.07 10:30

5일연속 상승..52주 신고가 경신
독자기술 보유·재무구조 안정..이유 꼽혀
[이데일리 유환구 기자]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3D 관련 기업 가운데 최근 잘만테크가 단연 두드러진 주가 수익률을 기록하며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5일 코스닥시장에서 잘만테크(090120)(2,100원 0 0.00%)는 7.4% 상승하며 929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로써 닷새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며 최근 1년래 최고가를 경신했다이는 다른 3D 테마주들의 주가 흐름과는 대조를 이루는 것이다. 잘만테크의 이전 최고가는 지난 1월11일의 9000원이었다.

이는 3D영화 `아바타`의 흥행과 정부 육성책 등으로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누린 데 편승한 결과였다. 3D 대장주로 불린 케이디씨의 경우 작년 12월초 2800원이었던 주가가 올 1월6일 장중 1만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하지만 3D 테마주들은 이후 조정에 휘말리며 상승폭의 절반 가량을 반납하고 숨죽인 횡보 양상을 보이는, 일반적인 테마주의 전철을 밟았다.

이런 가운데 잘만테크는 홀로 전 고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홀로 뒷심을 보이는 이유는 뭘까.

업계에서는 3D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점과 재무구조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는 점을 이유로 꼽고 있다.

잘만테크는 3D 편광 필터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일본은 아리사와 함게 전 세계에서 단 두개 회사만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극장 뿐 아니라 의료형 검안 기기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3D 영화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의존하지 않아도 높은 활용 범위를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는 셈이다.

재무 구조가 상대적으로 깨끗하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부채가 적은 편이라 BW 발행이나 증자 등 주가에 변동을 줄 만한 이슈로부터 자유롭다는 분석이다.

또 해외 수출 규모가 80% 에 달하며 높은 해외 인지도로 인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결국 3D 산업에 대한 기대감만으로 동반 상승한 뒤 옥석 가리기 과정에서 상대적인 `위너`로 대접받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안정성과 함께 확실한 기술력 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뒤늦게 부각되고 있는 것.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