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으로 공인전자문서 시장 확산 나선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55 2008/12/08 11:44

게시글 내용

 

종합 IT 서비스 회사 LG CNS가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와 함께 복합기를 기반으로 계약서 등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 공인전자문서보관소에 자동 저장하는 ‘복합기 기반의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은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제도 활성화를 위해 올 8월 선정된 ‘공인전자문서보관소 비즈니스모델 시범사업’의 하나로, 한국전자거래진흥원으로부터 사업비의 일부를 지원받아 개발되었다.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형태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복합기에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초기 투자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한 만큼 월단위 과금하는 방식이며, 언제 어디서든 해당 솔루션이 설치된 디지털 복합기를 통해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 공인전자문서보관소에 보관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들은 종이 문서 유통 및 보관에 따른 비용을 10%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객 상담 업무가 많은 콜센터의 경우 고객 응대 시 일일이 종이 문서를 확인할 필요 없이 전자문서 이미지를 조회해 응대할 수 있어 상담업무 처리시간이 50% 이상 단축되는 등 업무 처리 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또한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개인 정보가 담긴 각종 계약서 등 종이 문서가 디지털화되고 원본 폐기 후 문서의 위변조 및 열람이 불가능한 공인전자문서에 보관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를 차단할 수 있다.

최근 이 ‘복합기 기반의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을 수도권 최대 케이블TV 방송사인 ㈜씨앤앰에 공급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LG CNS는 11월 말부터 약 3개월 동안 씨앤앰의 문서 관리 프로세스 컨설팅을 실시하고 솔루션을 설치해 내년 2월부터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씨앤앰 정보전략실 김용덕 이사는 “씨앤앰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객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방송업계 최초로 ‘복합기 기반의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노력을 통해 고객 서비스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LG CNS 아웃소싱사업부문 노진호 상무는, “LG CNS는 ‘복합기 기반의 신뢰스캔 솔루션’을 기반으로 정유업계나 금융권을 대상으로 하던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서비스를 방송, 통신 등 타 업계로 확산할 것”이라며,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의 대표 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호 기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