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외부 인수합병(M&A)설은 단순 루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92 2008/08/13 14:44

게시글 내용

교보증권의 인수합병(M&A)설이 증권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증권가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는 사건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분위기다.

 

특히 호사가들의 입에서 ‘OO그룹으로 M&A가 이뤄진다더라’는입을 통해  식의 루머도 생성되고 있는 상황. 유진그룹의 M&A 가능성이 제기, 사실무근으로 밝혀진데 이어 최근 롯데그룹의 M&A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증권가를 중심으로 롯데그룹이 금융, 증권사를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는 얘기는 기본, 최종 매각단계에 와 있다는 의견이 조심스레 제기되고 있는 것.

 

그러나 교보증권은 M&A 가능성에 대해 `사실무근`으로 일축하고 있다. 외부에서 제기되는 M&A 가능성들은 단순 루머에 불과하다는 투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M&A에 대해 딱히 할 말이 없다"며 "외부에서 제기되는 것들은 루머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실제 확인해 본 결과 증권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교보증권의 M&A 가능성들은 사실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교보증권의 M&A 대상자로 거론됐던 유진그룹과 롯데그룹 모두 부정적인 의견을 밝히고 있기 때문이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교보증권에 대한 M&A 가능성을 열고 검토를 한 적이 있으나 공시를 통해 모든 것을 중단했다고 밝혔다”며 “이후 진행상황은 없다”고 말했다.

 

롯데그룹 관계자 역시 “과거 대신증권을 비롯해 최근 교보증권에 대한 M&A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두 곳 모두 M&A 관련 검토조차 한 적이 없다”고 한껏 목소리를 높였다.

 

(김세형 기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