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 적삼병(赤三兵)출현: 하락을 멈추고, 급등예고 신호 암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99 2007/01/29 23:44

게시글 내용

 [ "다우데이타" 의 챠트분석 결과 ]

 

■ 적삼병(赤三兵)출현: 하락을 멈추고, 곧 급등을 예고 하는 캔들챠트 임!

 

★ 이제는 상한가 3~4방 가능한 중요한 시점: 챠트 분석시 매수 적기!

 

적삼병(赤三兵)

 

기술적 분석은 현대 주식시장에서 폭넓게 자리매김했지만 아직도 이를 생소하게 여기는 투자자들이 많다. 특히 소문과 정보에 의존하는 투자자가 많은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더욱 그렇다. 기술적 분석이라고 하면 왠지 생소하고 어렵게만 받아들인다.

그렇지만 기술적 분석이라고 반드시 어려운 것이 아니고 쉽게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 것도 많다. 그 대표적인 것이 캔들차트(candlestick chart)다.

이것을 이용하면 그날 그날의 주가변화를 양초모양으로 표시해 시장의 변화를 한눈에 읽을 수 있다.

캔들 차트라는 것은 어떤 큰 흐름에서 그때그때의 단기적인 측면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 시황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캔들차트는 시장의 초기변화를 찾는데 용이하다. 두세 개의 캔들차트 모양만 보고 주가가 상승할 것인지, 하락할 것인지를 예상이 가능하다.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막대모양 위·아래로 뾰족한 선이 붙은 빨간봉과 파란봉이 바로 캔들차트다. 빨간봉(양선)은 주가가 오른 것을 표시한다.



캔들차트를 분석하는 기법 가운데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적삼병이다.

주가변화의 기본적 형태와 추세전환을 쉽게 알 수 있는 분석도구이다.

적삼병이란 주식 시장에서 봉챠트의 빨간봉이 3일 연속 나타나는 현상을 말한다.

 

적삼병은 추세의 전환을 알려준다.

주가하락이 계속되던 상태에서 적삼병이 나타나면, 앞으로 주가가 올라갈 것으로 암시한다.

 

===========================================================================

 

  [ "다우데이타" 의 챠트분석 결과 ]

 

■ "다우데이타" 의 1/25 ~ 1/29(3일간) 챠트분석시 3개의 빨간봉 이 형성됨을 볼수 있음.

     ==>이것이 바로 적삼병(赤三兵) 출현인 것임[ 밑에 챠트 참고 바람! ]

 

■ 즉, 이제는 하락이 어느정도 멈춰졌고, 곧 급등을 할 것 이라는 캔들챠트 분석임.

 

■ 중기적 하락장에서 이 적삼병이 출현하면, 바로 추세의 전환 을 뜻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신뢰성이 상당히 높다.

   중기적 하락 추세후 에 볼수 있는 대표적인 강세 예고 패턴임.

 

■ 챠트분석상 완전 진 바닥 확인됨(최근 3일간 빨간 양봉거래량 감소로 증명됨!)

    ==>"우상향 상승" 방향 전환을 어렵게 했으니, 이제는 상승만 남은 챠트로 분석됨.

 

★ 결론적으로, 향후 상승 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 임을 아시고

    매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분석에 찬성이면, 추천 부탁 합니다.    - 감사 꾸벅 ^^

----------------------------------------------------------------------------

 


 

 

■ 부자 되는 마인드 : 생각의 차이

 

이 세상에 부자는 고작 5%에 불과하다는 통계를 보고 부자가 되기는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5%라는 숫자가 너무 적다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나는 5%에 속하지 않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나 자신이 5%에 속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근거를 대 보세요. 근거 없는 결론일 뿐입니다. 아마도 근거를 댄다면 학업 성적이 5%내에 들었던 적이 없었다는 경험이 가장 크게 작용하였을 것입니다.

 

'부모가 돈이 많아서' 또는 '천재적인 머리를 가지고 있거나' 등등의 이유와는 거의 상관 없습니다. 부모로부터 또는 사회로부터 자신의 장점보다는 단점에 대하여 더 많은 잔소리를 들었던 경험이 어른이 되어서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죠.

 

이렇게 마음 속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돈을 담을 그릇도 커질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돈을 모으려고 해도 그릇이 적으면 흘러 내리기 마련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우선 큰 그릇을 만들어야 합니다. 가수 '' 가 끼니를 때울 빵도 없이 춤을 추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죠? 'ANTI 없는' 유일한(?) 연예인이라는 유재석이 너무 힘들어 MC를 그만두려고 했다는 사실도 아실 것입니다.

 

그릇을 키우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지금 즉시 미래 목표를 숫자로 측정할 수 있는 것이라면 세배 이상으로 늘리시기 바랍니다. 숫자로 측정할 수 없는 것이라면 과거의 모든 기억을 버리고 정말 원하는 목표를 다시 기록하기 바랍니다.

 

아마도 이러한 목표를 달성 하자면 지금의 습관대로 살아서는 달성하기 불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과거의 습관이 새로운 목표에 맞추어 완전히 사라질 것이고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새로운 길이 모색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아침 9시 출근으로는 불가능 할 것이고, 일주일에 소주를 이틀 이상 먹어서도 불가능할 것이고, 주말에 TV앞에서 시간을 보내서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주의하세요! 지금의 목표라는 그릇이 자신의 능력에 비해 보잘것없이 적을 수 있다는 사실을…….

 

[포기하지 않는 의지에 대하여]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하기까지 약 1만 번의 실험에서 실패를 했다고 합니다. 한 기자가 에디슨에게 '당신은 1만 번째 실험이 성공하지 못했다면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라고 질문을 하였습니다. 에디슨은 '지금도 실험실에서 전구 발명을 연구하고 있겠죠'라고 하였답니다.

 

실패란 실패라고 인정할 때에야 비로소 '실패'가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실패라고 인정하지 않는 한 지금의 소위 실패는 오류를 수정하는 과정일 뿐입니다. ,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말 원하는 꿈을 향해 가는 길에 실패는 없습니다. 조금 시간이 더 걸리거나 많은 장애를 극복해야 할 일이 있을 뿐 자신이 포기하지 않는 한 실패는 없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지만 그 꿈이 대부분 이루어 지지 않는 이유는 어느 정도 해본 후에 잘 되지 않으면 포기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왜 포기를 할까요? 포기를 하게 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세상에 어떤 일도 즉시 이루어 지는 법이 없습니다. 밥을 빨리 한다고 센 불에 놓아 두면 타기만 할 뿐 맛이 없습니다. 밥도 뜸이 들어야 맛있습니다.

 

우리가 포기해 버리는 일의 대부분은 이렇듯 투자한 것이 부족함에도 너무 큰 성취를 성급하게 원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꿈도 이루어질 것이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이루려고 한다면 지치기만 할 뿐입니다. 따라서 뜸이 들 때까지 인내하면서 계속 실천해 나아가야 합니다.

 

일이 잘못된 것은 방향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고 노력을 덜 했을 수도 있습니다. 환경이 덜 성숙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잘못을 수정해 나가고 부족한 것을 보완해 나가야만 그 끝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