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시세가 나올 위치이죠~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91 2009/09/01 09:20

게시글 내용

저는 개인적으로 챠트 신봉자 입니다.  꼭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아직 시장에 노출되지 않은 기업의 정보나 뉴스는, 아쉽게도 불공평하게 이미 특정집단에게는 알려진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혹자는 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는 말이 있지만, 현실에서는 사실 소문도 나지 않았는데 이미 주가는 강하게 등을 보이며, 뉴스가 나올때는 바로 꼭지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 혹시라도 나만 는 정보가 있더라도 그 정보는 더이상 나의것이 아닌 이미 썩어버린 정보가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주로 일봉캔들과 챠트흐름에대한 관찰을 하며, 어떠한 경우에 어떠한 주가 흐름이 나오는지 대한 패턴 연구를 많이 합니다.

 

어제는 네오피델리티라는 신규종목에대한 기술적 접근에대해 언급드렸는데, 역시나 오늘 정확하게 15000원대를 강하게 돌파하며 장중 상한가 흐름을 보였습니다.  15000원을 뚫고고 안전마진이 확보된 큼  15000원을 지지선으로 느긋하게 지켜보면 될 종목이지요. ...

 

각설하고..  오늘은 최근 지켜봐왔던 챠트 관심종목중 상당한  낌새가 느껴지는 종목이 눈에띄어 관심주로 올려봅니다.  필룩스라는 종목인데, 챠트 흐름뿐만 아니라... LED관련주로 부각될수 있는 , 실적도 어느정도 겸비한 종목임을 감안한다면... 중장기 투자로도 손색이없어 보이는 위치가 아닐까 하군요.

 

최근 시장의 화두는 뭐니뭐니해도   LED와 AM-OLED 관련주 와 2차전지 입니다. 대기업에서 관련제품에대한 출시와, 그린에너지 정책과 맞물려 LED조명에대한 수요 급증등.. 이와관련한 종목들이 대거 급등하고 있는 모습이죠.  서울반도체나, 루멘스, 금호전기 등등 이미 상당한 시세가 진행되었죠.

 

앞으로 향후 LED와 AM-OLED,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 출시에때란 2차전지 시장이 당분간 가장큰 성장세를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이들 산업에 관련된 종목들을 보면 국내 유수의 회사들이 임 전세계 시장을 휩쓸고 있거나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기에, 한국기업들이 시장을 이끌어갈 분위기 입니다.

 

여하튼...  이와 관련하여 아직 시장에서 부각되지 못한 회사로 필룩스를 꼽아볼수 있습니다.

 

필룩스(033180)

 

고가 주택공급증가와 감성조명이라는 조명에대한 새로운 인식이 퍼지며 각종 LED 조명을 이용한 수요증대와 함께,  LED조명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을 살만한 회사로, 시장에서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종목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널리알려지기전인 현시점 더욱 눈여겨 봐야할 시점이겠지요.

 

더욱이 챠트 흐름이 상당한 낌새가 이어보이는 모습인데, 단기 시세 분출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유형으로 5일선을 손절가로.. 노려보기 좋은 위치가 아닐까 싶군요.

 

최근 1300-1400원대 의 박스권 흐름을 강하게 돌파할 위치로, 그간 경험을 바탕으로 보았을때 내일 1500원 돌파 흐름 여부를 주목해 볼필요가 있겠죠 

 

 

 

또한 유럽에서 9월 1일부터 에코디자인 디렉티브가 발효됨에 따라 LED에대한 중요성이 다시한번

각될듯 합니다.  

 

------ 아래는 관련기사 내용 중.. -----------

 

9월1일부터 유럽에서 백열전구가 단계적으로 사라진다. 유럽연합(EU)의 에너지 절감 대책인 '에코디자인 디렉티브'(Ecodesign Directive)가 1일 발효되는데 따른 것이다.

백열전구 퇴출은 이미 수년 전부터 예고됐다. 고효율 형광등(CFL) 보급이 확산되고 발광다이오드(LED)가 차세대
광원으로 각광받는 것도 그 때문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