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에듀박스 ESPT, 연세대 신입생 영어평가시험 채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44 2007/12/28 10:24

게시글 내용

에듀박스 ESPT, 연세대 신입생 영어평가시험 채택   송광섭 기자 | 12/28 09:58 | 조회 218

*에듀박스 투자포인트  외형성장 전망

   
주가-현재가, 재무제표-최근결산
0.0 -5.6 2.2 -39.9

기업분석 심층보고서 보기 교육전문기업 ㈜에듀박스(1,375원 65 +5.0%)(대표 박춘구, www.edubox.co.kr)는 이에스피평가아카데미㈜(대표이사 김종남)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자격시험 ESPT(English Speaking Proficiency Test)가 연세대학교 신입생 영어능력 평가시험으로 채택됐다고 28일 밝혔다.

에듀박스에 따르면 연세대는 2008학년도 신입생의 영어능력을 객관적 기준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추진했으며, 그 방안으로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자격시험인 ESPT를 선택했다.
또 지난 26일부터 수시 합격자 2400여 명이 ESPT를 응시하고 있으며, 내년 1월에는 정시 합격자 1600여명이 응시할 계획이다. 연세대학교는 ESPT의 결과를 바탕으로 신입생의 영어능력을 5단계로 분류, 2008학년도부터 수준별 영어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입생 개개인의 영어 활용능력을 정확히 진단-평가하여 능력에 맞는 수준별 과목편성을 함으로써 영어 수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에듀박스 관계자는 "이번 연세대학교의 ESPT채택은 대기업 입사전형의 토익 비중 감소, 말하기 중심의 영어 교육이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잡으면서 영어회화평가시험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한 것"이라며 "정부가 인증한 국내 최초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자격시험(교육인적자원부 제 2006-11호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자격시험)인 ESPT에 대한 신뢰성이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이닉스 반도체와 신성건설에 이어 연세대학교에서도 ESPT를 활용키로 함에 따라 올해 응시인원은 사상 최대인 4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