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고령화·복지확대로 고성장…나노엔텍·인피니트 등 유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992 2012/03/06 21:03

게시글 내용

035610

 

한국경제

 

헬스케어는 대세…씨젠ㆍ인포피아ㆍ뷰웍스 `튼튼

 

입력: 2012-03-06 17:53 / 수정: 2012-03-06 17:53
Stock Discovery - 부품·장비주 (6) 의료장비

고령화·복지확대로 고성장…나노엔텍·인피니트 등 유망
삼성 M&A 대상종목 관심…'테마'보다 실적 살펴봐야
 


한때 글로벌 대표 가전업체였던 제너럴일렉트릭(GE) 필립스 지멘스 올림푸스가 요즘 힘을 쏟고 있는 분야는 자기공명영상 촬영장치(MRI), 컴퓨터단층 촬영장치(CT), 내시경 등 고부가 첨단 의료장비시장이다. 삼성전자도 의료장비 등 바이오 분야를 신수종사업으로 선정했다. 그만큼 시장 전망이 밝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의료장비를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씨젠 뷰웍스 휴비츠 등도 수혜를 입을 것이란 전망이 많다.

○U헬스케어 분야 강세

국내 업체들이 강점을 보이고 있는 분야는 정보기술(IT)을 접목해 ‘언제 어디서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U헬스케어 분야다. 씨젠 나노엔텍(이상 진단 의료기기) 바이오스페이스(체성분 분석기) 인포피아(자가혈당 측정기) 등이 유망종목으로 꼽힌다.

장비주 이외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목까지 살펴보면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이 관심 대상으로 거론된다. 변준호 유진투자증권 스몰캡팀장은 “의료장비를 중심으로 한 국내 헬스케어시장 규모는 글로벌 시장의 1.7%(2010년 기준)에 불과하지만, 정부와 기업의 육성 의지가 강하다”며 “IT 및 통신 서비스에 강점을 보유한 만큼 원격진료 서비스 및 진단시약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의료장비 분야에서는 엑스레이나 안과용 의료기기 등 IT 및 디스플레이 경쟁력이 강한 업체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디지털 엑스레이용 동영상 카메라 제조업체인 뷰웍스와 안과용 의료기기 메이커인 휴비츠가 대표적이다.

○높은 주가 수준이 걸림돌

의료장비 분야에서 삼성그룹의 행보는 주목의 대상이다. 바이오 분야를 5대 신수종사업으로 선정한 이후 메디슨을 인수·합병(M&A)한 데 이어 추가 M&A를 예고하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삼성의 M&A ‘타깃’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종목들에 대한 관심도 크다.

이정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이 MRI와 엑스레이 관련 장비업체 추가 인수를 시사했다는 점, 그룹 전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전문업체인 바텍 뷰웍스 인피니트헬스케어 등이 삼성 ‘레이더망’에 들어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문제는 주가 수준이다. 의료장비주 주가는 지난해 10월 신약 개발 관련 종목과 함께 바이오 테마를 형성하며 급등했다. 비트컴퓨터 등 일부 종목은 올 들어 복지 테마에 묶여 연초부터 이유 없이 급등하기도 했다.

김현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의료장비주의 적정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주가수익비율(PER) 기준 18~20배인 것으로 판단된다”며 “현재 의료장비주의 평균 PER은 50배 정도로 과열양상”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오스템인플란트 씨유메디칼 인포피아 제이브이엠 등 안정성과 성장성을 고루 갖춘 회사에 선별투자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이상윤 동양증권 연구원은 “결국 의료장비주도 실적이 뒷받침되야 주가가 견조하게 상승할 것”이라며 “대형 의료장비 업체보다 인포피아와 같이 혈당측정기 등 소규모 장비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한 중소형주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송종현/고은이/김동현 기자 scream@hankyung.com

인피니트매각 2500억~3천억 예상

솔본 자산총계 1천억원 내외 인피니트 매각으로 인한 지주회사 가치증대예상

현시가총액 1400억 2500억 유입시 약4천억 시가총액 될듯

솔본의 부채비율 3% 지주회사 무궁한 발전 있을듯

인피니트 기관들의 지속적인 매입 충분히 갈길은 멀은듯

곧 솔본의 시가총액 업그레이드 될시점임

2500억 매각 성공시 주가 현저히 저평가 상태

적정주가 2만원 나올듯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