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월요일 적극공략 중기종목 목표가 6000원이상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021 2007/06/01 17:02

게시글 내용

 

 

 위지트 A036090
  코스닥  (액면가 : 500)      * 06월 01일 16시 06분 데이터   
현재가 2,870  시가 2,990  52주 최고  
전일비 ▼ 120  고가 3,025  52주 최저  
거래량 413,270  저가 2,870  총주식수 9,015,078 

 위지트, 글로벌LCD 전문기업으로 변신

 

[머니투데이] 2006년 12월 28일(목) 오후 02:33   가| 이메일| 프린트
[머니투데이 최명용기자][자회사 하이엘씨디 통해 현대LCD 인수, 美ASP와 LCD핵심부품 국산화]계측기 전문 회사인 위지트가 LCD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으로 변신한다.

위지트 김찬호 대표는 27일 "현대LCD 인수와 미국APS사와 합작등으로 글로벌LCD디스플레이 업체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지트는 최근 휴대폰용 LCD패널을 생산하는 현대LCD를 인수키로 했다. 현대LCD는 하이닉스반도체의 자회사인 현대디스플레이테크놀로지로부터 휴대폰 액정화면으로 쓰이는 STN-LCD사업이 독립된 법인이다. 반도체엔지니어링과 중국 동방전자가 지난 2001년 11월 인수했으나 경쟁력 상실로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위지트 김찬호 대표는 "현대 LCD인수의 장점을 극대화시켜 LCD기술력 및 생산효율성 등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찬호 대표는 최근 독일 등 해외의 현대LCD 거래처를 방문하는 등 현대LCD의 사업 정상화를 위해 투자 확대를 서두르고 있다.

현대LCD는 휴대폰용 중소형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세계 5위권을 기록하고 있으며 LG전자, 독일 지멘스, 팬텍앤큐리텔 등과 중국 닝보버드, 콩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위지트는 조만간 자회사인 하이엘씨디를 현대하이엘씨디로 사명을 변경하고, 현대LCD에 대한 투자를 확대, LCD패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위지트는 또 다음달 중 미국 ASP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이달 초 MOU를 통해 향후 15년간 기술 제휴 등 협력을 하기로 했다.

내달에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위지트 49%, ASP 51%의 투자로 세워지는데 LCD전공정 핵심부품인 LCD정전척(ESC.Electrostatic Chuck)을 생산하게 된다.

LCD정전척은 LCD기판의 식각장비와 화학기상증착장비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으로, 전기자기장을 이용해 LCD기판을 고정해주는 것을 말한다.

LCD패널의 회로도를 그리기 위해 미세한 높이만큼 기판을 들어올려야 하는데, 크랙없이 기판을 들어올리는 제품이다.

위지트 김찬호 대표는 "미국 APS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LCD 전공정 핵심 부품의 약100억원의 수입 대체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위지트는 기존 주력 사업인 계측기 및 검침기 사업외에 반도체·LCD 핵심부품 사업, 장비 사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키우고, OLED(유기EL), FED 등차세대 디스플레이 사업까지 영역을 확대, 글로벌 디스플레이기업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최명용기자 xper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최명용(기자) xpert@
이데일리 조진형기자] LCD·반도체 전공정 부품업체 위지트(036090)는 차세대 대형 LCD용 핵심부품 '서셉터(Susceptor)'의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셉터는 LCD·반도체 화학증착공정(CVD: Chemical Vapor Deposition)시 유리기판을 놓아 일종의 받침대 역할을 하는 접시모양의 부품이다. 흑연으로 만들어졌고, 그 위에 올려진 유리기판을 지지하는 동시에 450℃ 이상 고온의 공정 온도에서도 글라스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위지트는 고온에서 장시간 사용하여도 제품 수명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열처리 기술, 컴퓨터 시뮬레이션 적용을 통한 시즈 히터(Sheath heater) 설계기술, 고정밀 용접 기술, 우수한 내열성과 내식성을 보장하는 양극산화 표면처리 기술 개발에 모두 성공해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서셉터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찬호 위지트 대표는 "기존의 용접방식을 개선한 브레이징 방식(Brazing type) 국산화 성공에 이은 또 하나의 성과"라며 "이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디스플레이시장의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는 8세대 장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며 명실공히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현재 개설 중인 탕정 8세대 라인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올해 말에는 관련시장이 100억원 규모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향후, 개발된 기술을 중소형 LCD를 포함한 모든 서셉터에 적용할 경우 30%대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고의 승부주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