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먹구름 걷힌 코스닥 1분기 실적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09 2013/05/08 23:21

게시글 내용

올 1분기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들의 실적이 ‘어닝쇼크’ 수준으로 평가되는 가운데 코스닥시장 상장사들은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내놓고 있어 눈길을 끈다.

8일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지난 7일까지 올 1분기 실적 공시를 내놓은 58개 코스닥 종목을 분석한 결과 매출은 평균 12.41%, 영업이익은 9.67%, 순이익은 10% 증가했다.

특히 CJ오쇼핑, GS홈쇼핑, 디지털대성 등 내수주를 중심으로 한 경기소비재 관련 종목의 영업이익이 평균 12.24% 증가하며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졌다. 웰크론한텍, 영풍정밀 등이 포함된 산업재 관련 종목도 영업이익이 평균 82.94% 늘어났다.

정보기술(IT)주는 스마트폰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일부 종목이 부진한 실적을 내놓으면서 영업이익이 1.91% 줄었다. 특히 인쇄회로기판(PCB) 회사인 심텍과 인터플렉스는 각각 76억원, 97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전환했다. 김영준 교보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올해 1분기는 이전 스마트폰 모델의 재고 처분에 주력하는 시기였기 때문에 스마트폰 부품업체들의 실적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생산량이 많지 않았다”며 “2분기부터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증권업계는 코스닥시장에서 일부 업종에 대한 ‘어닝 쇼크’ 우려가 있지만 이미 주가에 반영됐기 때문에 추가로 크게 하락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 투자전략팀장은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처럼 올 1분기 실적이 추정치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들에 대한 매도가 4월과 5월 초에 사실상 마무리된 것으로 보인다”며 “추가적인 대량 매도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