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MVNO, SKT 단말기 함께 쓴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52 2011/04/14 09:24

게시글 내용

036630

 

 

이동통신재판매(MVNO) 활성화의 최대 현안으로 꼽히던 단말기 수급문제가 SK텔레콤이 보유한 재고 단말기를 활용하는 것으로 일단락됐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열린 방송통신위원회 MVNO전담반 회의에서 MVNO 사업자가 MVNO의무제공사업자 SK텔레콤으로부터 이통 단말기를 공급받아 하반기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으로 양측이 합의했다.

SK텔레콤 단말 공급은 MVNO 서비스 연착륙 지원이 1차 목적인 만큼 내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재고 단말기의 정확한 범위와 성격을 어떻게 규정할지는 추가로 논의될 예정이다.

그간 MVNO 진영은 가입자 기반이 없는 상황에서 직접 제조사에 단말기를 주문하기 어렵다며 사업 초기에는 SK텔레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다. 이에 방통위는 최근 구성한 MVNO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담반을 통해 양측의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합의에 따라 MVNO는 사업 초기에 필요한 단말기를 SK텔레콤에서 공급받는다. SK텔레콤이 자사 가입자를 위해 확보한 단말기를 MVNO 사업자와 공유하는 것이다. 실제 공급주체는 SK텔레콤 단말기를 관리하는 SK네트웍스가 된다.

MVNO가 SK텔레콤으로부터 단말기를 받더라도 SK텔레콤의 ‘T’ 브랜드를 쓰지는 못한다. MVNO는 단말기에 새겨진 T 로고를 지우거나 자체적으로 새 케이스를 조달해 가입자에게 공급해야 한다.

단말기 전원을 켤 때 나타나는 SK텔레콤 이미지 화면은 삭제되지 않고 MVNO에 공급된다. ‘네이트’ ‘T스토어’ 등 SK텔레콤 전용 애플리케이션 설치 여부는 부가 서비스로 분류돼 전담반을 통해 추후 논의된다.

MVNO 업계는 SK텔레콤의 단말 공급 협조 방침을 환영하면서도 재고 단말기에 어떤 모델이 포함될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MVNO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단말기가 어떤 것인지, 도입가격은 어떤 방식으로 결정할지 등은 추가로 협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SK텔레콤 측은 “MVNO에 공급할 재고 단말기를 어느 범위로 규정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