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V R 통일

작성자 정보

상인

게시글 정보

조회 380 2016/02/24 15:17

게시글 내용

삼성(공동연구, 납품)+ 중국(실제 계약)+하드,소프트웨어 다 갖춘 종목은 '레드로버' 뿐입니다.
 
아시아경제 팍스넷 신송희 기자] VR(가상현실)이 시장에서 주목받으면서 홀로그램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레드로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레드로버 측은 향후 중국 교육용 VR(가상현실) 수요가 기대되는 만큼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입장이다.

레드로버 관계자는 24일 “국내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도 공룡시대 체험과 가상 우주여행 등 교육용 VR 수요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메이저 업체들의 VR 기기 개발 상태를 주시하고 고객사 요청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할 수 있도록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장에서 VR의 관심이 급부상한 이유는 삼성전자가 VR 생태계 구축에 나섰기 때문이다. 최근 삼성전자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VR을 제시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도 부쩍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레드로버는 과거 삼성전자와 함께 지식경제부 ‘3D산업통합기술로드맵 기획단’에 참여한 적이 있다. 또 자체 제작한 넛잡, 볼츠 앤 블립 등을 삼성전자가 3D TV 샘플 영상으로 채택해 삼성의료원 등 전문기관에 3D 입체 제품 형식으로 납품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시장 수요 트렌드에 발맞춰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며 “시장 트렌드가 VR로 변화하면서 당사 내부에서도 VR과 관련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발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참고로, 레드로버 하희진 대표는
미래창조과학부 ICT(정보통신기술) 정책고객 대표자 회의 위원입니다.
ICT는 정부의 정보통신 전략에 대하여 자문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정보정책에 중요한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회의입니다.
특히 핀테크,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등 융복합 산업을
제언하고 정책화 될 수 있도록 하는 자리로
국내 유명 학자 및 업계 선두주자들이 위원으로 있습니다.
중앙정부 및 관공서 대상 계약수주가 많은 이유일지도?
레드로버

 

3D 융합, 3D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사업 영위,

4D 홀로그램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애니메이션 '넛잡'을 선보였으며 4D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레드로버는 삼성전자와 함께 지식경제부 3D산업통합기술로드맵 기획단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레드로버가 제작한 넛잡, 볼츠앤 블립 등을 삼성전자가 3D TV 샘플 영상 채택해 삼성의료원 등 전문기관에 3D 입체 제품을 납품하기도 했다

★ 가상현실 관련 특허 61개 보유..

레드로버, 80억원 규모 수출계약 체결..중국사업 본격화

글로벌 콘텐츠 기업 레드로버가 30일 쑤닝그룹과 같이 상해에 설립한 합자법인 '홍만과학기술 유한공사'로부터 총 80억 원(4)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레드로버는 4D 및 특수영상관 구축을 비롯해 총 4건의 수주계약을 체결했으며, 홍만으로부터 12월 계약한 누적 수주 금액이 약 80억 원에 이른다.

레드로버는 4D 및 특수영상관을 상해시에 있는 홍만에 설치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 내 북경지역에 프로그래밍룸을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레드로버와 홍만은 중국 메이저 배급사와 극장체인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4D 및 특수영상관 수주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드로버의 독보적인 4D 영상 시스템은 중국의 극장체인뿐 아니라 북미 및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지속적인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기를 띌 전망이다.

곧 개봉예정인 SPARK3D 입체 영상에 의자가 흔들리고 바람이 부는 등 체험 요소가 가미된 극장용 4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완료.. SPARK는 손오공으로 유명한 서유기에서 제작 아이디어를 얻은 작품으로, 현재 할리우드 유명 배우인'제시카 비엘(Jessica Biel)', '힐러리스웽크(Hilary Swank)', '수잔서랜든(Susan Sarandon)' 등 이 대거 참여하여 녹음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향후 글로벌 시장에 영향력 있는 배급사 선정을 통해 전 세계 개봉 예정에 있습니다.

당사는 10여 년간의 3D입체 기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수영상관(3D/5D/360˚서클) 4D영상관, 전시관홍보관박물관 등의 공간을 기획하고 직접 설계, 구축하며 전국의 관공서 및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각 기업, 관공서, 정부 지방자치 단체 등에 홍보와 전시에서 요구되는 모든 것을 기획하고 설계 시공하며, 5D 입체 영상관 설계 및 시공부문 국내 최다 실적과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이러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주 JDC 항공우주박물관 5D입체영상관 제작설치(20144월 개관), 대장경세계문화축전 5D입체영상관, 고성 공룡엑스포5D, 인제 시집박물관, 광주아시아문화마루, 새만금홍보관 등 수주받아 구축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4D 애니메이션 제작 사업을 수주하여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롯데시네마 4D영상관의 단독 파트너로 설계 및 시공을 직접 수행하였고, 그 밖에 테마파크 내의 4D상영관 설계시공으로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면서 구축된 시스템에 대한 기술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D영상관은 4D체어와 특수효과(환경 이펙트), 3D 입체영상을 결합하여 오감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영화 속 상황에 맞게 연출되는 환경 이펙트로 관객의 오감을 자극해 몰입감과 현장감을 극대화시키는 물리적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실감나는 관람을 가능하게 합니다.

20106월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을 시작으로 광주 수완점, 안양 평촌점, 김포 스카이점, 서울 노원점, 서청주점, 가산점, 건대점, 울산점 등 4D 영상관 구축을 완료했으며, 2014년에는 3개관(잠실 롯데월드타워점, 부산광복점, 수원역점)을 구축완료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