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중급이상 선수분들은 주시해야할 테마예상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024 2010/04/07 14:12

게시글 내용

 

예전에 한번 음성인식테마주로.. 부각될수있는 실적종주인 파인디지털에대해서 한번 언급을 드렸던 적이 있었죠.  얼마전 이와 관련된 분석레포트가 모 증권사에서 나왔는데...

 

올초부터 회사에 기관들 탐방과함께.. 최근 관련주로서 주목을 받는 모습입니다. 아직 시장에서 알려지지 않은만큼.. 눌림목 구간에선 꾸준히.. 관심을 가져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거래량이 다소 적은것이 흠이나.. 반대로. 물량이 없다는것은 반대로 상승시 강하게 튈수 있음을 시사하는 바입니다.

 

파인디지털이라는 종목이 네이게이션 업체인데, 업계에서는 가장완벽한 알고리즘과 DB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TRI와 국책과제로 음성통역기 개발도 하고 있는 상황으로, 인터넷 포털업체의 추세를 보면 국내업체도 모든 서비스에 있어서 결국 구굴을 따라가는 입장이고 구글이 시장을 선도 하는입장이지요.

 

이에 네이버나 다음 등도 구글어스 스트릿뷰가 나오면서->다음스로드뷰, 네이버 파노라마 서비스등이 따라나왔듯이..

 

음성검색시장 선점을 위해 기존 업체들중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를 인수하거나, 기술을 가져다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마도 음석인식 입력솔루션에대해서 금년도에 새로운 큰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dragon search 라는 아이폰용 음성인식 웹검색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무한한 가능성이 보인답니다~

 

음성인식시장의 발전단계는.. 단순검색(네이, 웹등..)으로 시작해서. 최종정착지는 통역기가 아닐까하네요~ 그핵심을 모두 파인디지털이 아우르고 있습니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068004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319008015

 

 

파인디지털(038950)

 

 

 

 

현시가총액 350억,   주가 3500원대...  주당순자산가치만 하여도 무려 5600원에 육박하는 자산 우량주 입니다. 금년도 1000억 매출에 70억 영업이익은 무난히 달성할듯 하죠.

PER 5도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당히 매력적인 구간 입니다.

특히 음성인식이라는 코스닥 시장의 숨겨진 마지막 테마를 예상해 볼수 있을듯 합니다.

 

 

 

토러스투자증권은 31일 파인디지털에 대해 보유한 자산 가치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이 증권사 이승철 연구원은 "파인디지털은 차입금이 없고 부채비율이 20%에 그쳐 재무구조가 안정적인 업체"라며 "그에 비해 현 주가는 지난해 주당순자산가치(BPS) 5587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전했다.

자산 중 보유 부동산과 주식만을 공시시가 및 장부가로 환산해도 370억원 이상으로 현재 시가총액 수준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올해 실적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파인디지털은 국내 네비게이션 시장을 과점한 업체로 온라인 판매에 강점을 보이고있다"며 "파인디지털을 포함한 선두업체를 중심으로 네비게이션의 경쟁구도가 개편됨에 따라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따라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9% 증가한 1000억원, 영업이익은 43% 늘어난 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