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승수 국무총리 테마!!!대박폴발 10연상!!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407 2008/03/01 12:20

게시글 내용

한승수 국무총리가 표결승리하였습니다..

월요일부턴 한승수 테마가 부각합니다.

 

미국 다우지수가 300포인트 급락하였습니다.

이렇게 급락장에선 테마주 아니면 살아남을수 없습니다.

 

월요일은 무조건 한승수 국무총리 테마가 급등합니다...

관심을 가지시길.....

 

후성: 기후협약 대사인점을 부각하여 최대 이산화탄소 배출회사

 

한솔홈데코: 이산화탄소 배출회사

 

동일벨트 004840

김세연 동일벨트 ,한승수 국무총리 내정자 장녀 한상은씨의 남편으로 작고한 김진재 전 국회의원의 아들

한승수국무총리사위 지분율 39%보유

 

오스코텍 039200

한승수국무총리 스톡옵션보유,현재 사회이사로 있음

뼈관련 특허로 1조원대 시장을 장악할수있을것으보여짐

 

 

------------------------------------------------------------------

한승수 총리 임명동의안 통과

MBC TV | 기사입력 2008-03-01 09:06 | 최종수정 2008-03-01 09:14

[뉴스투데이]

앵커: 한승수 국무총리 임명동의안이 우여곡절 끝에

어제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그러나 새 내각의 정상적인 출범까지는 좀더 시간이 필요합니다.

장준성 기자입니다.

인터뷰: 국무총리 한승수 임명동의안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기자: 찬성 174표, 반대 94로 한승수 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가결됐습니다.

국회인준을 받은 한승수 총리는 곧바로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공식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한 총리는 취임사에서 이명박 대통령을 도와 경제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저는 무엇보다도 친발전체제의 큰 틀 속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획기적 규제개혁을 통하여 시장의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경제를 살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자: 한나라당은 한 총리 인준에 반대표가 94표나 나온 데 대 야당의 적극적 협조를 기대했지만 흔쾌한 동의가 없어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면 통합민주당은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된 문제점들을 일하면서 항상 가슴에 새겨야 할 것이라고 쓴소리를 했습니다.

여야의 대치정국은 한 총리와 다른 장관 11명의 임명으로 일단 한 고비를 넘겼지만 새 정부의 첫 내각은 당분간 파행운영이 불가피합니다.

헌법상 국무위원 정족수 15명을 채우지 못해 새 내각은 전 참여정부의 국무위원 4명을 빌려와야 국무회의를 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와대는 이르면 내일 통일부와 환경부, 여성부 장관 후보자 인선을 마치고 국회에 다시 인사청문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장준성입니다.

 

 

이명박 정부 초대총리 한승수 공식취임
기획재정부 등 11개 부처 장관 임명… 장·차관급 26명도 인사

 

 한승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29일 국회에서 임명동의를 받고 이명박 정부 초대총리로 공식 취임했다.

한 총리의 임명동의안은 재적의원 298명 중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찬성 174, 반대 94, 기권 1, 무효 1표로 가결됐다. 통합민주당이 총리 임명동의안을 의원들 자유 투표에 맡겼기 때문. ▶관련기사 3·4면

이명박 대통령은 인준안이 통과된 직후 청와대에서 한 총리와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 등 11개 부처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하지만 통일부 환경부 여성부 보건복지가족부 등 인사청문 절차가 끝나지 않은 4개 부처 장관은 임명되지 못했다. 이에 따라 헌법상 국무회의 구성 요건(최소 15인 이상)을 충족시키기 위해 당분간 참여정부 국무위원 4명과의 '동거'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이날 국무총리실장에 조중표 외교통상부 제1차관(장관급), 기획재정부 1차관에 최중경 국제개발은행 이사를 임명하는 등 국무총리실과 15개 부처의 장·차관급 26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또한 기획재정부 2차관에 배국환 기획예산처 재정전략실장, 교육과학기술부 1차관에 우형식 대학지원교육부 국장, 교육과학기술부 2차관에 박종구 과학기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외교통상부 1차관에 권종락 대통령당선인 외교·의전팀장, 외교통상부 2차관에 김성환 주오스트리아 대사가 각각 임명됐다.

이어 통일부 차관에는 홍양호 남북회담본부 상근대표, 법무부 차관에는 문성우 법무부 검찰국장, 국방부 차관에는 김종천 전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행정안전부 1차관에는 김영호 중앙인사위 상임위원 사무처장, 행정안전부 2차관에는 정남준 행정자치부 정부혁신본부장이 발탁됐다.

그외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에는 김장실 문화관광부 종무실장,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는 신재민 대통령 당선인비서실 정무기획1팀장, 농림수산식품부 1차관에는 정학수 농림부 정책홍보관리실장, 농림수산식품부 2차관에는 박덕배 국립수산과학원장이 기용됐다.

지식경제부 1차관은 임채민 중소기업특위 정책조정실장, 지식경제부 2차관은 이재훈 산자부 2차관, 보건복지가족부 차관은 이봉화 전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 환경부 차관은 이병욱 세종대 교수가 맡게 됐다. 박석호 기자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