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오스코텍, 임상1상용 의약품 생산계약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395 2008/03/24 14:43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골다공증치료제 후보물질 'OCT-1547'..美서 임상1상 예정]

뼈전문 신약개발 기업 오스코텍(대표 김정근)은 지난 19일 다국적 원료의약품 생산업체인 디시맨제약사와 골다공증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인 'OCT-1547'의 임상1상 시험용 시료 생산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오스코텍이 미국에서 임상 1상을 진행할 예정인 'OCT-1547'의 임상 시험용 시료의 생산을 디시맨제약사에서 하게 되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오스코텍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용 시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등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cGMP) 시설을 갖춘 회사에서 생산돼야 하기 때문에 디시맨제약사와 계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오스코텍에 따르면 디시맨제약사는 인도 1위의 원료의약품 생산업체로 영국과 미국, 일본 등에 자회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미국 FDA와 유럽연합(EU)의 의약품 생산을 위한 GMP허가를 획득하고 머크(Merck),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등 글로벌 제약사에 원료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스코텍은 이번 계약에 이어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기관(CRO)과 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스코텍은 'OCT-1547'은 동물을 대상으로 한 전임상시험에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에 진입할 수 있는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미국 임상1상 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한 후 'OCT-1547'의 약효를 입증하기 위한 임상2상 시험 역시 미국에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골다공증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인 'OCT-1547'은 뼈 흡수를 담당하는 파골세포의 분화와 활성 자체를 억제함으로써 뼈가 소실되는 것을 근원적으로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경구투여가 가능하고 기존 치료제가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점인 소화기관에 끼치는 부작용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오스코텍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임상시험 준비 중이거나 전임상시험이 진행 중인 신약 후보물질을 포함해 총 15개의 신약개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17~18개로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수영기자 imlac@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