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글로벌 첨단 산업단지 `브레인시티` 조성이 본격화.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87 2013/05/05 18:35

게시글 내용

경기 평택시에 글로벌 첨단 산업단지 `브레인시티` 조성이 본격화되고 있다.

`브레인시티`는 평택시 도일동 일원 480여만㎡에 성균관대 신캠퍼스를 비롯해 국제공동연구소, 친환경 주거공간이 어우러진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 조성 사업으로,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추진된다.

브레인시티 조성사업은 평택시가 지난 2007년 경기도와 함께 성균관대학교를 유치하기 위해 3자간 양해각서(MOU, 2007.6.19)와 업무협약(2007.12.14)을 체결하면서 가시화됐다. 이후 2009년 SPC법인을 설립하고, 2010년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득하면서 본격화 됐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평택시는 성균관대학교 신캠퍼스와 국제공동연구단지, 첨단기업을 유치해 `교육과 연구 중심의 첨단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브레인시티`는 산·학·연이 연계한 평택의 미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과 기능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평택시는 이미 ‘2020 평택도시기본계획`에 따라 황해경제자유구역의 거점으로 성장하기 위해 고덕산업단지와 고덕국제신도시 착공 및 미군기지 이전 등 대형 사업들을 본격화했다. 또 KTX 신평택역사 건립 및 LG전자 진위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을 추진해 2020년까지 인구 112만명(최소 100만명)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평택은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서해안, 평택~제천간, 평택~화성 간 고속도로 및 동서남북으로 이어지는 국도, 경부선과 국철1호선 등 전국을 연결하는 교통망이 뛰어나며, 2014년 말 완공 예정인 KTX(서울-부산, 목포) 지제역(신평택역) 종합환승역사가 설치되면 서울 강남(수서)까지 20분 만에 연결돼, 서울·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첨단산업도시에 적합한 입지적 장점을 지니고 있다.

게다가 서해안 산업벨트의 핵심거점이자 경기도 유일의 항만인 평택항(2011년 물동량 4위, 자동차 물동량 1위)이 있어, 동북아 교역의 허브 역할은 물론 중국 경제 발전에 따른 동반 성장의 수혜도 기대된다.

평택시에는 현재 약 1천7백여 개의 공장이 들어서 있고, 고덕산업단지, `브레인시티` 등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에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대기업들이 입주할 계획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