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새로운 u헬스 편입종목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42 2009/01/15 22:44

게시글 내용

  나노엔텍, U-헬스케어 수혜주 부각
2009/01/15  14:43:38   뉴스핌
[뉴스핌=장진우 기자] 정부의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집중 육성정책으로 인해 U-헬스케어 관련주들이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나노엔텍(차트, 입체분석, 관심등록)이 뒤늦게 관련주로 편입돼 급등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이 기사는 15일 오후 2시 38분, 유료 기사로 출고했습니다)15일 오후 2시 36분 현재 나노엔텍은 235원(8.23%)오른 309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노엔텍(대표 장준근)은 현재 바이오(BT)·나노(NT)·정보기술(IT)을 융합한 첨단제품 '프렌드(FREND)'의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프렌드'는 신용카드 크기 만한 작은 플라스틱 칩을 이용해 한방울의 채혈로 심혈관 질환을 곧바로 진달할 수 있는 첨단 U-헬스 제품이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프렌드는 극소량의 혈액만으로 질병을 진단, 관리 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특허청으로부터 심혈관 의료기기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진단키트 부분의 문제점만 보완되면 곧 상용화도 가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진단 의료기기 프렌드는 나노엔텍이 NT-IT-BT 융합 기술 개발에 전력을 기울인 결정체"라며 "향후 프랜드는 구급차, 재택진단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U-헬스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적과 관련, 이회사 관계자는 "나노엔텍은 4/4분기에 매출 30억원을 거둘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분기대비 300% 이상 증가하는 실적"이라며 "지난해 전체적인 실적도 2007년대비 증가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또한 미국 인비트로젠과 계약된 수주잔고가 현재 200만불 가량 남아있는 상태"라며 "올 1/4분기 실적은 수주잔고의 반영으로 인해 추가적인 실적 증가세도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계 관계자는 "나노엔텍은 임직원 55명 중 45%가 다양한 전공의 석박사 출신일 정도로 우수인력이 포진해 일찌감치 그 기술력을 시장에서 인정받아왔다"며 "바이오-나노 기술의 첨단 융합체인 '프렌드'의 상용화는 나노엔텍이 글로벌 헬스케어 회사로 진입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