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내 외신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 달 1일 의료 개혁과 관련 대국민 담화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467 2024/03/30 20:38
수정 2024/03/31 23:13

게시글 내용

[ASF 실시간 현황판] 감염멧돼지 27일 2건, 28일 5건, 29일 7건.....3월 누적 154건


▲ 가축전염병 대처상황

 <아프리카돼지열병(ASF)>                 ※ 위기경보 ‘심각’(’19.9.17.~)

- 발생현황(3.29.): (양돈) 없음 (야생 멧돼지) 7건(화천3, 포항2, 영양1, 단양1)

     ※ 확진(누계): 양돈40건(경기18, 강원16, 인천5, 경북 1),야생 멧돼지3,881+7건(강원1,904+3, 경북812+3, 경기674, 충북472+1, 부산 19)





“속지 마라” 피해 금액 1조 육박하자…홍진경 “‘주식 리딩방’은 없다”


“속지 마라” 피해 금액 1조 육박하자…홍진경 “‘주식 리딩방’은 없다” (edaily.co.kr)



2030에서도 늘어나는 위암…조기검진 중요성 커진다


'한국인의 5대 암' 위암
주요 발병 요인은 헬리코박터균
위 건강검진 등으로 조기 예방
위암은 한국이 세계 위암 발병률 1위 국가로 알려질 정도로 한국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암 질환이다. 매년 3만명 정도의 위암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맵고 짜고 기름진 육류 위주의 식습관, 잦은 음주와 흡연 등으로 인해 2030세대에서도 위암 발생률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비해 위암 검진율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나 위암을 조기에 발견·치료할 수 있는 위 건강검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위 건강 관련 이미지 [이미지제공=GC녹십자의료재단]


위암은 생활 습관과 더불어 유전성 요인 등의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하지만 그중에서도 주요 발병 요인으로 헬리코박터균이 꼽힌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점막과 점액 사이에서 기생하는 세균으로 세계보건기구( WHO )가 지정한 1급 발암 물질이다. 전체 위암의 90%가 헬리코박터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균에 감염될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위암의 위험도가 2~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염이나 위궤양이 나타난 후 ▲속 쓰림·소화불량 ▲식욕 부진·체중 감소 ▲상복부 통증 및 불편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헬리코박터균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다. 치료는 간단한 약물 치료로 가능하다.

위에 질병이 있거나 위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헬리코박터균 치료를 통해 위암의 발생 위험을 미리 낮출 수 있다. 검사는 호흡 검사나 위내시경 검사로 가능하다. 위내시경 검사는 위 병변 여부를 확인하는 동시에 조직검사가 한 번에 이뤄지기 때문에 헬리코박터균 감염 여부 확인과 초기 위암 발견에 효과적이다. 다만 위내시경 검사에 대해 불쾌감, 천공, 출혈 등의 부작용과 관련한 두려움을 안고 있는 이들도 있다. 이 경우 혈액검사를 통해 위 속의 헬리코박터 감염 여부, 위산 분비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게스트로패널 검사를 활용하면 보완이 가능하다.

이지원  GC 녹십자의료재단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는 "검사를 통해 위암의 주요 발병 요인인 헬리코박터균을 미리 제거하면 위암 발병률을 의미 있게 낮출 수 있다"며 "정기적 위내시경 검사와 함께 게스트로패널 검사를 함께 진행하면 위암 위험 요소를 미리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사 횟수만 줄였을 뿐인데 美서 돌풍…B형 간염 백신 세대교체 시작


6달 걸리던 접종, 한달로 줄여
연매출 3200억원...직원 1명 당 10억
바이오 냉각기인데 최근 1년 주가 26% 올라
美 돌풍 일으킨 B형 간염 백신

다이나백스 홈페이지 캡처

주사 횟수만 줄였을 뿐인데 美서 돌풍…B형 간염 백신 세대교체 시작 (naver.com)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 달 1일 의료 개혁과 관련 대국민 담화를 열고 자세한 입장을 밝힌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31일 밤 언론 공지를 통해 "의료 개혁, 의사 증원 추진 경과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서 여전히 궁금해한다는 의견이 많아 대통령이 내일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직접 소상히 설명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는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윤 대통령은 2022년 10월 이태원 참사, 지난해 11월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와 관련해 대국민 담화를 한 바 있다.



면역력 떨어진 암 환자 예방 접종 가능 범위와 시기는?


면역력 떨어진 암 환자 예방 접종 가능 범위와 시기는? (medicaltimes.com)

다"며 "윤 대통령이 내일(4월1일)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직접 소상히 설명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연간 2000명 규모의 의대 증원을 확정해 각 의대에 배정을 완료한 상태로, 의료계와 팽팽한 대치를 이어가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같은 담화는 집권여당에서 조차 의대 정원 조정에 대한 


게시글 찬성/반대

  • 6추천
  • 2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