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코미팜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1,181 2024/06/12 11:07
수정 2024/06/12 23:31

게시글 내용

https://m.newspim.com/news/view/20240612000454



https://www.financial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840


https://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3947


코미팜, "다국가 임상시험서 암성통증 치료제 성공 가능성 확인"


"PAX-1 복용 환자군에서 90% 이상의 효능 추정"

[데일리한국 김영문 기자] 코미팜은 종속회사 호주법인이 항암제 효과가 있는 PAX-1의 임상시험 결과 암성통증 치료제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미팜은 말기암 환자의 통증 치료 효능 확인을 위한 대만과 엘살바도르에서의 해외 임상2상이 종결됨에 따라 중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임상시험은 환자를 위약(placebo)군과 PAX-1 복용 군으로 1대 1 비교임상을 시행했다. PAX-1과 위약 둘 중 하나를 투약한 4주 동안 통증 치료 임상에서 효능으로 인정하는 일일 통증 평균 NRS 30% 이상 감소한 환자 수가 45%였다.


또 4주 이후 PAX-1만 투약한 추가 4주 동안 일일 통증 평균 NRS 30% 이상 감소한 환자 수는 60% 이상으로 임상약의 효능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코미팜은 4주 이후 PAX-1만 투약한 환자 중에는 이미 통증이 치료된 경우 NRS 30% 이상 감소 체크가 안 되나 환자 수에는 포함하고 있어 60%의 수치가 계산된 것으로 분석했다.

일반적인 통증 임상은 단기간의 효능을 확인하는 임상으로 위약의 착시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코미팜의 임상은 말기암 환자의 만성 통증 치료를 4주간 실시함으로써 위약의 착시 현상이 드물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PAX-1 복용 환자군에서 90% 이상의 효능을 보인 것으로 추정된다는 코미팜의 설명이다.

이번 임상시험에서 보고된 대부분의 이상 반응은 경미(mild) 했으며 이러한 이상 반응이 임상시험 약물과 관련이 없거나 관련이 없을 것으로 평가됐다.

코미팜은 CRO의 최종 보고서를 인수하면 안전성 평가와 마약성 진통제 저감 및 대체 분석 등 자세한 평가항목 등을 관련 국제 학술지에 게재를 추진할 예정이다.

코미팜 관계자는 "암 환자의 통증을 마약성 진통제가 아닌 PAX-1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신약으로 상업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그동안 뇌암 환자를 비롯한 여러 암 환자 대상 임상시험을 통해 항암 가능성도 확인했기 때문에 결국은 통증과 암을 동시에 치료하는 신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8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