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동일집단 격리' 부천 요양병원서 확진자 6명 사망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88 2021/11/20 08:34

게시글 내용

환자 대부분 60대 이상…병상 부족에 발만 동동

동일집단 격리된 부천 요양병원
동일집단 격리된 부천 요양병원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19일 오후 동일집단(코호트) 격리 중인 경기도 부천시 모 요양병원 출입문이 굳게 닫혀 있다. 이 요양병원에서는 지난 10일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이후 이날 0시까지 69명이 감염됐으며 이들 중 4명은 사망했다. 2021.11.19 tomatoyoon@yna.co.kr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동일집단(코호트) 격리된 경기 부천시 모 요양병원에서 숨진 확진자가 6명으로 늘었다.

19일 부천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기준 이 요양병원 누적 확진자는 73명, 누적 사망자는 6명으로 집계됐다.

사망자들은 모두 이 병원 환자로 이들 중 2명은 이날 숨졌다.

이들이 전담 병상으로 옮겨져 치료받았는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 요양병원은 지난 10일 첫 확진자가 나온 뒤 이틀만인 12일 동일집단 격리됐다. 확진자 대부분이 백신 접종을 완료한 점을 고려할 때 돌파 감염으로 인해 확진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요양병원에는 현재 환자 102명과 종사자 7명 등 109명이 격리돼 있다. 지원 인력으로 의사 4명, 간호사 4명, 간호조무사 2명 등 10명이 투입된 상태다.

환자들은 대부분 연령이 60대 이상인데 코로나19에 감염된 상태로 머무는 49명 중 일부는 중증 환자여서 전담 치료 병상 이송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 요양병원은 여유 병상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방역 당국에 환자 이송 요청을 하고 있지만 수도권 병상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도 내 중증 환자 병상 가동률은 이틀 연속 75%를 넘어 사실상 한계에 도달한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이 요양병원 환자들은 고령에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아 전담 치료 병상 배정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방역 당국의 답변만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상동 모 요양병원에서는 집단 감염이 발생했지만 전담 치료 병상이 부족해 환자 이송이 지연되면서 확진자 39명 중 상당수가 제때 치료받지 못하고 사망했다.

'집단감염으로 동일집단 격리 중'
'집단감염으로 동일집단 격리 중'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19일 오후 동일집단(코호트) 격리 중인 경기도 부천시 모 요양병원 출입문에 안내문이 부착돼 있다. 이 요양병원에서는 지난 10일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이후 이날 0시까지 69명이 감염됐으며 이들 중 4명은 사망했다. 2021.11.19 tomatoyoon@yna.co.kr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