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7,000명대를 넘어섰다.

작성자 정보

사또

게시글 정보

조회 96 2021/12/08 08:16

게시글 내용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7,000명대를 넘어섰다. 역대 최다 수준이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8일 코로나19 중앙대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7,000명을 돌파했다"면서 재택치료 지원 체계를 보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9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는 5,704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이미 기존 역대 최다 기록을 넘어선 수준이다. 기존 일일 최다 확진자 기록은 지난 4일 5,352명이다.

특히 통상적으로 주말 검사량이 감소해 월~화요일은 확진자 수가 비교적 적게 나타나고, 수요일은 늘어나는 양상을 보여왔다.

최근 확진자 수가 늘어남과 동시에 위중증 환자 수도 늘어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수도권 병상 확보 등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5시 기준 수도권의 코로나19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83.6%를 기록했다.

​미국 )

​전염성은 델타보다 더 강할 가능성 높아”



미국의 전염병 권위자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이 델타 변이보다 더 심각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수석 의학고문인 파우치 소장은 7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오미크론 변이의 중증도를 판단하기엔 몇 주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초기 징후들은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보다 더 나쁘지 않고 어쩌면 더 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미크론 변이 전파력에 대해 “틀림없이 고도로 전염성이 강하며, 현재 전 세계적 지배종인 델타보다 더 강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중증도에 대해서는 “거의 확실히 델타 변이보다 더 심각하지 않다”며 “심지어 덜 심각할 수도 있는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추적 중인 일부 확진자군을 보면 감염자 수와 입원 환자 수의 비율이 델타보다 낮은 것 같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다만 그는 “해당 데이터로 살펴볼 때 남아공 인구는 젊은 쪽으로 편향돼 있어 입원할 확률이 더 낮아 과잉해석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며 “중증 증세가 나타나려면 몇 주가 걸린다는 점도 지적했다.

이어 시중 백신으로 형성된 항체 실험 결과가 이른 시일 내 나올 것으로 내다봤다.

​@EricTopol
·
1h

The extent to which this enhanced spread is due to Omicron's immune evasion or more contagiousness (or both) is yet unclear. But the net result is more people in the hospital, as seen in Omicron's epicenter

        

오마이크론의 면역 회피나 더 전염성(또는 둘 다)에 의한 확산의 정도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그러나 최종 결과는 오미크론의 진원지에서 볼 수 있듯이 병원에 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스라엘 )



이스라엘에서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에 처음으로 감염된 의사가 "아직 몸 상태가 안 좋다"며 "백신을 꼭 맞으라"고 당부했다.

이스라엘 의사 엘라드 마오르는 7일(현지시간) 예루살렘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열흘 만에 일터로 복귀했다”며 “아직 조금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오미크론이 예상보다 강력했다”며 “이틀간 열이 났고 사흘간 극도로 피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근육통은 아직도 있고 아직 몸 상태가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았다”고 부연했다.

그는 런던에서 열린 학회에 다녀온 뒤 지난달 28일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고 며칠 후 오미크론 감염 진단을 받았다. 그는 화이자 백신을 3차까지 맞았다.

마오르 의사는 “런던에 도착해 유전자증폭(PCR) 받았고 이스라엘로 돌아오기 사흘 전, 텔아비브에 도착해서도 PCR 검사를 받았다”며 “모두 음성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런던으로 변이를 가져간 게 아니라 런던에서 이스라엘로 가져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에서는 마오르 의사 말고도 두 명이 더 오미크론 확진을 받았다. 다만 이들을 이스라엘 시민이 아니다.

그는 백신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마오르 의사는 “백신이 감염을 완벽히 막지는 못하지만 중증화와 사망을 막는다”며 “백신을 맞지 않았더라면 증상이 심각하게 진행됐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드시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