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부스터 투여량은 보호의 대부분을 회복시킬 가능성이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132 2021/12/15 07:58

게시글 내용

뉴욕, 12월 14일 (로이터) - 미국에서 허가받은 세 가지 COVID-19 백신은 모두 실험실 테스트에서 새로 검출된 코로나바이러스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보호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보이지만, 부스터 투여량은 보호의 대부분을 회복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화요일 발표된 한 연구 결과가 발표했다.

study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GH), 하버드대, MIT의 연구자들로부터 아직 동료가 아닌 사람들이 모데르나를 받은 사람들로부터 혈액 검사를 받았다. MRNA.O, 존슨 & 존슨 JNJ.N 및 화이저 PFE.N/바이오NTech BNTX.O 오미크론 변종과 비슷하게 만들어진 유사 바이러스 백신

연구진은 모데르나나나 화이자/바이오 2주사 등 세 가지 백신 모두 규칙적인 요법에서 이 변종의 항체 중화작용을 발견했다.NTech 백신 또는 J&J의 단품 백신 중 하나.

그러나 최근 추가 부스터 투여를 받은 혈액에서 나온 혈액은 이 변종의 중화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이 연구는 밝혀냈다.

과학자들은 또한 오미크론이 현재 지배적인 델타 변종보다 2배 정도 더 전염성이 있으며 곧 오미크론에 의해 추월될 수도 있다고 제안하였다.

그 결과는 최근에 발표된 다른 연구들과 일치한다. 옥스퍼드 대학교 연구진 said on Monday 2-dose Pfizer와 AstraZeneca를 찾았다는 것 AZN.L COVID-19 백신 요법은 새로운 변종에 대한 충분한 중화 항체를 유도하지 않는다.

BioNTech 및 Pfizer said last week 그들의 COVID-19 백신의 세 샷 코스가 실험실 테스트에서 새로운 오미크론 변종을 중화시킬 수 있었지만, 두 번의 투여로 중화 항체가 현저히 낮아졌다.

모더나와 J&J는 아직 이 새로운 변종에 대해 백신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어떤 자료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 J&J는 새로운 연구에 대한 언급을 피했고 모데나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Reporting by Michael Erman, additional reporting by Julie Steenhuysen; Editing by Caroline Humer and Bill Berkrot)

michael.erman@thomsonreuters.com



고위험군 입원ㆍ사망 위험 89% 낮춰
오미크론, 프로테아제 차단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중증 위험이 높은 코로나19 환자의 입원 및 사망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예방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화이자는 이날 경구용 치료제 ‘팍스로비드’의 임상시험 결과를 최종 발표했다.

임상시험 결과 팍스로비드가 고위험군 코로나19 환자의 입원 및 사망 위험을 89%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증상이 나타난 후 3일 이내에 팍스로비드를 투여받은 697명 중 입원한 환자는 5명에 그쳤고 사망자는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반면 위약을 투여한 환자 682명 중 44명이 입원하고 9명이 사망했다.

미카엘 돌스텐 화이자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입원율을 낮출 수 있고 감염 후 신속하게 복용할 경우 전염 또한 크게 줄일 수 있다”며 “진짜 홈런을 친 것이고 엄청난 희망을 준다”고 말했다.

또한 초기 시험에서 팍스로비드가 오미크론의 프로테아제 효소와 다른 우려변이를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돌스텐 CSO는 “프로테아제가 기능하지 않으면 바이러스는 복제와 질병을 일으킬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팍스로비드가 오미크론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며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더 많은 실험을 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