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존슨앤존슨(J&J) 자회사 얀센의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97 2021/12/16 11:32

게시글 내용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존슨앤존슨(J&J) 자회사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용제한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인턴기자 = 얀센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이 시작된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찾아가는 예방접종센터에서 시민이 백신을 접종 받고 있다. 부스터샷은 기본접종이 끝난 후 2개월이 지난 접종자가 대상이며, 화이자·모더나 등으로 접종 받을 수 있다. 2021.11.08 kimkim@newspim.com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들에 따르면 CDC 자문기구인 에방접종자문위원회(ACIP)는 오는 16일 회의를 소집하고 얀센 백신 접종 후 혈전 사례들을 논의해 접종 지침 개정을 권고할 예정이다. 

얀센 백신은 드물지만 심각한 혈전을 유발할 수 있다는 논란에 지난 4월 접종을 일시 중단했다가 접종 재개가 결정됐다. 그러나 현재 미국에서는 화이자와 모더나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이 주로 접종되고 있다. 

한 당국자는 현재까지 얀센 백신 접종으로 인한 혈전 사망 사례가 9건이 보고됐다고 전했다. 

미 식품의약국(FDA) 자료에 따르면 백신 10만도스 당 한 건으로 혈전 사례가 보고되고 있으며, 주로 30~49세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ACIP는 18세 이상 성인에게 접종이 긴급승인 난 얀센 백신을 특정 연령층만 접종할 수 있게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원회가 얀센 백신 접종 지침 변경을 권고하면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이 승인해야 접종 지침 수정이 이뤄진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