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국민의힘은 17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107 2021/12/17 11:07

게시글 내용


국민의힘은 17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적극적인 코로나19 초기 치료를 통해 중환자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반드시 환자 치료 시스템을 재구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코로나위기대응위원회는 이날 서명브리핑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중증 환자가 급증하는 배경으로 2가지를 꼽았다. 병실 준비 부족과 추가 백신 지연 등 방역 정책 실패가 주원인이지만, 정부가 발병 초기에 환자 치료를 정부가 소홀히 하고 있는 것도 큰 문제라는 입장이다.


초기 진료 시스템을 충분히 갖추지 않은 가운데 대다수 환자들에게 재택치료의 원칙을 적용함으로써 초기 치료의 기회를 박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위원회는 정부를 향해 △발병 초기 항체 치료제 투여가 가능한 의료시스템 구축 △확진 직후 방문할 수 있는 동네 병의원 및 지역 외래치료센터 지정 △충분한 코로나19 경구치료제 확보 등의 요구사항을 제안했다.


질병청을 향해서는 "현재까지 국내에서 사용된 항체치료제의 치료 효과에 대한 자료를 공개하고 효능이 확인된다면 보다 광범위한 치료 적응증을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경구치료제는 위중증 환자를 줄이는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으로서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오미크론 유행에 대비해 오미크론에 효과가 증명된 항체치료제도 신속하게 도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