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에스씨디도 잘가고 액티도 잘간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32 2008/11/19 11:44

게시글 내용

탄소나노튜브 타이어 시장 진출!!!!!!!!!!!!!!!!!!!

 

- 美 뉴프라이드와 투자합의서 체결
- 지분참여를 통한 경영참여·기술제휴

 

(관련기사)

 

액티패스(047710)가 계열사 에스씨디(042110)와 함께 탄소나노튜브를 활용한 타이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에스씨디는 19일 공시를 통해 미국의 타이어 제조 및 운송장비 전문업체인 뉴프라이드사와 `전략적 제휴에 관한 투자합의서`를 체결, 향후 직접적인 경영참여와 기술교류 등을 통해 예정했던 탄소나노튜브 타이어제조 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제휴와 관련 "뉴프라이드는 인터모달(복합물류 지원사업) 분야에서 미국 1위 기업으로 시장지배력 및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내구성과 안정성이 최우선인 수송용타이어 분야에 신소재인 탄소나노튜브를 활용할 경우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설명했다.
 
이번 투자합의서에 따라 에스씨디는 뉴프라이드가 발행하는 전환사채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미화 143만8000달러(한화 20억원)를 투자키로 했으며 뉴프라이드는 투자금을 탄소나노튜브 복합 타이어의 생산과 판매를 위한 설비 구축에 활용할 방침이다.
 
 
에스씨디는 또 뉴프라이드의 등기이사 및 기술담당임원(CTO)을 파견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향후 경영 및 기술개발 전반에 대한 긴밀한 협조를 이뤄나갈 예정이다.
 
탄소나노튜브 복합 타이어는 액티패스의 자회사 나노허브가 개발한 응용기술을 기반으로 이뤄지게 된다. 또 탄소나노튜브 공급은 액티패스가맡는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나노허브에서 효율적인 타이어 제조를 위한 연구가 상당부분 진척돼 있는 상태"라며 "트레드(노면에 닿는 바퀴의 접지면)에 탄소나노튜브를 사용함으로써 일반 타이어에 비해 30%이상 높은 내구도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투자합의서 체결에 따라 지난 9월30일 체결된 `지분 및 경영권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는 해제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