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이벤트]큰 손실을 만회하기 위한 전략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08 2008/11/26 20:45

게시글 내용

 

바로가기 : [제네시스투자클럽 프리미엄]:11월 30일까지 무료이벤트, [제네시스 무료동호회]

 

당신의 투자방식은 이제 확 바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제네시스투자클럽 대표 제네시스입니다.

 

제네시스투자클럽에서는 많은 분들이 하시다 실패하는 차트분석이나 몇 %를 노리고 투자하는 무모한 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가치투자클럽으로 워렌버핏식의 가치분석으로 현저하게 싼기업을 발굴 매수하여 적게는 100%에서 많게는 500%이상 상승할 수 있는 그러한 기업만을 다룹니다.

 

이제 여러분은 이곳저곳을 헤메일 필요 없이 제네시스투자클럽에서 정보탱크를 이용하여 직접투자로 완전하게 거듭날 수 있게 있게 됩니다.

 

운영전략 : 투자강의, 시황분석, 동영상강의, 기업분석리포트, 추천종목, 포트폴리오, SMS정보전송

 

안녕하세요. 제네시스입니다.

늘 축복 받는 삶을 살아가시길 기도드립니다.

 

여러분들께 금주 초반 부터 대우증권, 우리금융, 기업은행, 대구/부산은행에 대한 관심을 가지시라고 여러차례 말씀을 드렸습니다. 투자클럽을 통하여 게시판으로 추천 및 SMS로 많은 정보를 전달하여 드린 이후에 많은 격려의 말씀과 문의가 들어 왔습니다. 이에 여러분들께 그 동안 나 홀로 투자하면서 큰 손실을 보신 후에 금융주로 충분히 만회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왜 금율랠리가 나타나는지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지금의 금융주에 대한 관심을 쉽게 넘기지 마십시오. 아마도 여러분들의 1년 동안의 큰 폭의 하락이 잘 하면 수익으로 돌아 올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는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자 금주에 말씀 드린 기업들을 살펴 보면서 추가적인 금융랠리 가능성이 왜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수요일 너무 과도한 상승으로 다소 피로감이 있을 수는 있지만 당분긴 내지는 중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만 알아 두시고 본 강의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기술적 분석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니 참조 바랍니다.)

제가 금융주에 주목하는 이유는 그 동안 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지수는 이중 바닥을 만들면서 지지신호를 보이려고 함에도 불구하고

 

 

은행지수를 보면, 저점 붕괴와 함께 지수가 큰 폭의 하락을 보였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할 것은 바로 시장에서 상대적인 관점에서 지수 보다 더욱 싼 상황이 연출 되었다는 것이며 아시다시피 이러한 문제점은 미국의 금융위기 + 한국의 부동산 대출 문제에 따른 금융 부실 위험이 주원인이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미 정부가 씨티그룹 금융지원을 결정하면서 글로벌 증시가 안정을 찾고 있으며" 따라서 국내 증시도 급등을 보이면서 위축된 투자심리의 많은 부분이 해소되고 있다는데 주목을 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금융주의 상승이 가장 먼저 찾아 오는 것은 분명 했던 것이며 따라서 월요일 부터 우대우증권, 우리금융, 기업은행, 대구/부산은행 등을 지속적으로 추천하여 드렸던 것입니다.

현재 한주 동안 상당한 상승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 부분이 단기적인 랠리에서 중기적 랠리 가능성이 좋은 신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코스피시장에서 1,200억원 이상 순매수 어제 기록을 하면서 환율의 하락을 도왔다"며 "투자심리가 다소 회복되면서 단기 급등에 따른 부담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확인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주목할 만한 것은 지난 미국의 은행지수를 보면 아래에서 표시 해 드린 바와 같은 급등양상이 아타났습니다. 이는 씨티그룹에 의한 지원책에 따른 시장의 반응으로 나타난 전반적인 매수세이며 이러한 상승이 상당히 크게 나타났으므로 한국의 금융업종의 상승이 충분히 예상되었던 상황입니다.

 

 

대우증권은 우리나라 금융통합이 이루어 질때 가장 선두에 설기업이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아래 우리금융과 기업은행의 경우는 실적 대비 너무나도 저평가 상태로 오랜 기간 움직였다는 말씀을 드렸으며 씨티그룹에 대한 지원방안으로 큰 흐름이 나타날 것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렸습니다.

 

 

부산/대구은행의 경우 지방은행으로 최근 PF에 대한 우려가 있으면서 주가 급락이 있었으나 실제 기우에 불과하며 추가적인 하락 가능성은 적다는 말씀과 함께 투자클럽 포트에도 올라와 있는 기업입니다.

 

 

결국 위의 이유로 인하여 단기/중기적인 관점에서의 금융주의 랠리는 지속될 것이므로 금융주에 대한 관심을 투자자여러분들께서는 지속적으로 가지시길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네시스투자클럽 http://www.thinkpool.com/pclub/gnss.jsp 에 올려 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