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2/23 마감시황] 그리스 구제금융 연장 합의 소식과 외국인의 매수세 유입으로 코스닥 중심 강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72 2015/02/23 16:33

게시글 내용

그리스 구제금융 연장 합의 소식과 외국인의 매수세 유입으로 코스닥 중심 강세​
금일 KOSPI는 6.94P 상승한 1,968.39P로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시장이 지난주 말 그리스와 유로존 채권단간의 구제금융 연장 합의 소식이 전해지며 다우지수가 올 들어 처음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1,970P선을 회복하는 갭 상승으로 출발한 코스피는 외국인 및 연기금 등의 매수에도 불구하고 개인, 투신 및 보험 등의 매도세로 상승폭이 다소 둔화되며 마감하였습니다.
 
상승업종이 우세한 가운데 의료정밀, 통신, 비금속광물 업종 등이 내림세를 보인 반면 건설, 전기가스, 섬유의복 업종 등은 오름세를 나타내었습니다.
 
현대모비스, 아모레퍼시픽, 한화생명 등이 강세를 보였으나 NAVER, CJ대한통운, 두산 등이 약세를 나타내며 추가지수 상승을 억제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현대산업은 종합 부동산 회사로의 성장 전망으로 강세를 보였으며 쌍용차는 티볼리 판대호조 소식으로 급등세를 나타내었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소형 쇄빙LNG선 수주 기대감으로 견조한 오름세를 보였으며 KT는 외국계 매수세로 강세를 나타내었습니다.
 
반면 CJ대한통운은 APL로지스틱스 인수 무산 소식에 급락세를 보였으며 LG디스플레이는 외국계 매도세로 약세를 나타내었습니다.
 
코스닥시장은 6.42P 상승한 615.52P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름세로 출발한 코스닥시장은 기관 및 개인의 매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의 매수세유입으로 상승폭이 확대되며 5P가 넘는 강세로 마감하였습니다.
 
웹젠, 씨젠, 휴메딕스 등이 약세를 보였으나 셀트리온, KH바텍, 크루셜텍 등이 강세를 나타내며 지수를 견인하였습니다.
 
테마별로는 스마트폰, 자동차부품, 황사, 화장품, 무전충전, 의료기기, 전자파차단, 바이오, 항공우주, 사물인터넷, 게임, PCB, 건자재, LED, 게임, 지능형로봇, 태블릿PC 관련주 등이 선별 강세를 보였습니다.
​​ 


 
한국투자증권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