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LPG관련 최대 수혜주 에쎈테크 분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491 2008/06/22 17:31

게시글 내용

***에쎈테크(043340) 분석***

 

* 최근 발생 Momentum

1. LPG하이브리드카 양산

 현대자동차는 내년 7월부터 LPG엔진과 전기모터를 동력원으로 쓰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카'를 양산하여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2010년에는 중형차 이상 차종 LPG 하이브리드카를 내놓을 계획으로 에쎈테크는 현대차와 LPI 전자밸브 연구를 완료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가 LPG하이브리드카를 선택한 이유는 가솔린 기반 하이브리드카는 도요타가 특허를 장악하고 있어 이를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LPG 엔진 단점 보완을 위해 개발된 LPI 엔진은 연료 기화 과정 없이 고압 상태 LPG를 인젝트를 통해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기술입니다.

 HEV는 이차전지를 동력원으로 출발과 가속에 사용하며 이차전지가 방전되면 HEV 내부에 장착된 발전기로 충전하게 됩니다. 주행시에는 이차전지 전원을 차단하고 LPI엔진을 가동, 적정속도로 운행해 연비를 개선시켜줍니다.
LPG 하이브리드차 한시적 허용시 2009년부터 매년 약 2~3만대 씩 판대되어 15년까지 누적 15만대 수준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2. LPG 경차 허용
 
앞으로 경차에도 LPG 사용이 가능하게 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경차 비중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경차를 생산중인 기아차와 대우차
는 내년 상반기까지 LPG 경차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하반기 중 시판할 예정입니다.

에쎈테크의 LPG 자동차용 밸브의 실질적인 수혜는 LPG하이브리드카 보다 LPG 경차에서 더 큰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정부 LPG 화물차 도입

정부는 경유 화물차보다 연료비가 30~40% 저렴한 LNG 화물차 보급을 적극 추진키로 하고 경유 화물차를 LNG 화물차로 전환하는데 드는 개조비용을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차량당 약 2천만원씩 총 5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4. 차단형 LPG 용기밸브의 보급의 의무화

’07.6.1부터 LPG 20kg(내용적 40L이상 50L이하) 용기용 밸브는 과류차단형으로 전면 제조, 보급되면서 월 최대 생산능력 20만개의 제조, 보급 의무화는  에쎈테크의 본격적인 실적반영과 더불어 시장의 최대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 기업분석

1. 시장점유율

1. 에쎈테크는 국내 LPG자동차용 밸브제품 시장점유율 70%, LPG실린다 밸브제품 시장점유율 63%금속가공밸브(LPG밸브,볼밸브,자동차밸브, FITTING)의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어 안정된 수익성 확보 및 꾸준한 성장성을 내포한 기업입니다.

 더불어 냉매가스용 특수Valve의 개발, 온수분배기 관련 Valve 생산, 차세대 LPI 자동차용 밸브
(환경과 연비를 고려한 진압유지, 역류방지, 후적방지 기능 등을 갖춘 LPG자동차에 장착할 밸브를 개발) 개발
, 정밀부품 등 신사업에 대한 진출은 회사의 폭발적인 성장세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2. 주주현황

 동 종목은 액면가 1,000원에 발행주식수 950만주로 주주현황을 보면 및 조시남(현 대표이사)31.60%외 대창공업(조시영:현 대표이사의 형 )16.86%, (주)서원 4.77%, 조시원 2.61%, 자사주 펀드 2.07%로 대주주가 57.91%(5,501,45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통주식수는 42.09%로 3,998,550주 내외입니다. 대주주 지분과 장기투자 주식을 빼면 실제 유통주식수는 3백만주 내외로 예상됩니다.

3. 매출액

  최근 군산자유무역지역내 30억을 투자로 군산공장 신축 가동과 더불어 냉동공조 산업용 완재품의 생산은 사업다각화에 큰 기여와 더불어 수출증대 및 외자유입을 통한 제2의 도약기 준비를 완료하여 작년 매출액 748.9억 달성 및 당기순이익 10억을 달성하였으며 올해는 수출을 포함한 매출액 1000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LPG경차 및 차세대 LPI 자동차용 부품 매출액은 자동차 보급율에 따라 회사의 급성장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 종목진단

동종목 성장성 , 안정성, 수익성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모멘텀 없어 2년여 동안 시장의 소외주로

지루한 장을 펼쳐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LPG경차 허용, LPG하이브리카 양산, LPG화물차 도입, 차단형 LPG 용기밸브의 의무화 시행등 굵직한 모멘텀들이 발생하면서 시장의 절대적인 관심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종목은 하이브리드카 테마주로 분류하기보다 LPG관련 부품주로 하이브리드카 전기관련 부품개발은 업체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단기간에 실적을 기대하기가 어렵지만, 에쎈테크는 LPG 밸브를 거의 독과점을 하고 있고 세계 유일의 특허기술을 소유하게 됨으로 매출 성장의 실질적인 수혜주로 보여지나 주가에는 아직반영이 되지못하고 소외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전기관련 하이브리드카 테마주의 연일 큰폭상승은 언론의 보도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있고 주가에도 충분히 반영되었다고 보여지며, 그에반에 에쎈테크는 크게 주목을 받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시장의 지속적인 관심이 증대되고 있고 에널리스트 및 카페들의 추천이 많아지고 있어 수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거래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늘어나고, 변동성이 크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과정이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주가 변동형태는 전형적인 조막손 세력의 단타형 거래로 보여지나 몇번의 눌림목 조정을 거치며, 고질 단타들은 어느정도 정리된 모습으로 다음주부터의 거래 패턴을 잘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기술적인 분석상 주가 정배열 유지하며  매물대 돌파와 더불어 전고점 돌파냐 아니면 한번더 무너지느냐의 중요한 분기점에 놓여있으나 이번 상승은 전고점 돌파시도에 더 큰 무게를 두어봅니다.

단기간 단타세력들의 차익실현도 염두해두시고 변동성에 빠른 대응바라며 장기투자를 고집하신다면 물량 흔들며 틀어 줄때 본격적인 매집구간으로 보시고 대응바랍니다.

 

다음주 전고점 2400원 정도를 돌파시도한다면 물량매집 구간으로 보시고,  2800을 돌파하면 본격적인 시세구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에쎈테크는 액면분할하면 아직 1000원 안되는 종목으로 다른 주식에 비해 매우 저평가 된 종목중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매출성장 및 기업가치로 볼때 적정주가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으나 최소 4000원, 최대 10000을 기본목표로 설정하시고 장기투자에 대비바랍니다.

 

분석글은 기사와 정보를 통한 편집된 글이기에 장투 주주들에 참고글로만 활용하시고 절대적인 신뢰를 하지마시길 당부드립니다. 루머에 끌려 단타에 연연하는것 보다 큰 그림을 보면서 장기투자를 하신다면 어려운 장에 큰 시세를 줄 수 있는 종목이기에 장문의 글을 남깁니다. 그럼 장투들 하셔서 올해는 목표수익율 꼭 달성하시길 기원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5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