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신제품 개발로 매출 확대 기대...내년이후 2배이상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30 2008/08/13 14:14

게시글 내용

조광ILI이 내년께 LNG 선박용 안전밸브와 콘트롤밸브의 생산이 본격화되면 매출규모가 두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회사측 관계자는 13일 뉴스핌과의 전화통화에서 "지난해 상반기 개발완료 한 "LNG 선박용 안전밸브/콘트롤밸브"가 해외인증을 거쳐 생산에 들어가면 현재매출의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면서 "구체적인 생산시기는 현재 밝힐 수 없으나 통상 밸브를 개발완료한 뒤 해외에서 인정을 받는데 1~2년이 걸린다"고 밝혔다.

그는 "내년 이후에는 회사가 새롭게 탈바꿈할 것"이라면서 "생산능력을 확대하기 위해서 장안에 공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곳은 이르면 2010년 상반기부터 가동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장안 공장이 완성되기 전에도 현재 공장의 가동율(현재 85%전후)을 높이고 아웃소싱을 통해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이어 또다른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인 극저온용 안전밸브와 관련, "현재 테스트 장비를 구비하고 회사내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려는 단계"라며 "해외에서의 인정에 이어 본격적 생산까지 이르려면 2~3년의 시간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2006년 개발완료된 원전용주증기안전밸브와 관련해 원자력발전수혜주로 언급되는 것은 경계했다.

그는 "그 제품은 한국전력과 공동으로 개발을 완료했으나 한국전력 측의 요청으로 생산은 홀딩되어 있는 상황"이라면서 "당분간 이 제품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할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 6월 9일 개인투자자 이경희씨는 이 회사 주식 8.5%를 보유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회사측은 "지난 해부터 이씨의 보유사실을 알고 있었고 회사에 사업의 확대를 위해 한번 연락한 적은 있다"면서 "단순투자자이며 경영권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낮다"고 언급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