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52주 신고가 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056 2008/12/05 11:25

게시글 내용

산업용 밸브를 생산하는 조광ILI 주가가 52주 신고가를 달성하면서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5일 오전 10시 현재 조광ILI 주가는 4940원으로 전날보다 1.4% 하락한 상태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19일 2600원으로 최저점을 찍은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주가 상승에는 △장안 산업단지 공장 신설로 인한 매출증가 예상 △극저온용 안전밸브 상용화 기대 △개인투자자 이경희 씨 지분 참여가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현재 각종 밸브 생산능력을 높이기 위해 중국 장안 산업단지에 생산 공장을 세울 예정이다.

관리팀 관계자는 "부산시가 분양 받은 중국 장안 산업단지 부지가 내년 12월 정도 완성된다"면서 "분양 3개월 후인 2010년 상반기가 돼 공장이 가동되면 기존 2배 수준으로 매출이 늘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극저온용 안전밸브에 대한 기대도 주가 견인에 한 몫하고 있다. 투자자 기업설명(IR)을 맡고 있는 회사 관계자는 "작년 상반기에 개발을 마친 LNG선박용 안전밸브나 컨트롤밸브가 해외 인증을 통과해 생산에 들어가면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며 "다만 인증 후에도 1~2년 정도 지나야 상용화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개인투자자 이경희 씨는 이 회사 주식 44만167주(6.1%)를 보유하고 있다. 9월말 분기보고서에 나타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이 36.6%임을 감안했을 때 경영참여 목적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회사 관리팀 관계자는 "작년부터 이 씨의 보유사실을 인지하고 있었고 통화도 여러 번 했다"면서 "회사와는 아무 관계가 없으며 단순 투자목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정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