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올해 예상되는 주요 인터넷 위협요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86 2008/01/01 14:50

게시글 내용

(서울=연합뉴스) 류현성 기자 = 새해에는 모바일 악성 소프트웨어(malware), 보넷(botnets), 피싱(phishing), ID 도용 등이 인터넷상의 주요 위협요인일 것으로 전망됐다.

1일 영국의 IT전문지인 `IT위크'(http://www.itweek.co.uk)에 따르면 보안기업인 비트디펜더(BitDefender)를 인용, 올해에 금전적 이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 금융정보, 인터넷 뱅킹 세부 사항 등의 정보를 얻기 위해 악성 소프트웨어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무선 채널의 연결이 증가하면서 악성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공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비자는 모바일 보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이 회사는 권고했다.

또한 새롭게 개선된 백도어 바이러스인 `Zlob Trojan'을 비롯해 수천의 보넷 변종이 개발, 유통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이메일 기반의 피싱 이슈는 방지 필터를 우회하는 스팸메일 기술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더욱 심각한 보안위협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온라인 라이프스타일이 생활화되면서 온라인 요금 지불, 제품 거래, 쇼핑, 게임, 소셜 네트워킹 등에서 비롯되는 새로운 위험에 직면할 것"이라며 "각종 유무선 통신이 쉽게 연결되는 상황에서 보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