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63 2024/01/28 18:11

게시글 내용



AI(인공지능) 휴먼 서비스 기대감이 지속되며 이스트소프트가 거래 재개 후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이스트소프트는 투자위험 종목으로 지정되면서 하루 매매가 정지된 바 있다.  1월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0분 현재 이스트소프트는 전일 대비 3150원(8.06%) 오른 4만2250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상승 출발한 이스트소프트는 장초반 10%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이는 이스트소프트가 최근 출시한 AI 휴먼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17일 생성형 AI 모델인 챗GPT를 AI휴먼와 결합시킨 대화형 AI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PERSO LIVE)를 공개했다.    페르소 라이브는 전 세계에서 누구나 쉽게 이스트소프트의 대화형 AI 휴먼을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웹을 통해 제공된다. 페스로 라이브는 회사의 AI휴먼 '나탈리'와 챗GPT를 결합한 방식으로 구동된다. 나탈리는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제작한 IP(지적재산권)이다.      

사용자가 궁금한 내용을 음성이나 텍스트(문자)로 입력하면, 110개국 언어가 가능한 AI 휴먼이 3초 이내에 답변해준다. AI 휴먼 '나탈리'는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높은 립 싱크로율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스트소프트가 '페르소(PERSO)' 앱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페르소는 AI 휴먼 영상을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다. 이스트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툴 팀즈에서 페르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시작으로 AI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1월1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주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지털마켓 앱소스(AppSource)에서 이스트소프트의 '페르소' 앱이 검색되고 있다.페르소는 가상 인물인 'AI 휴먼'으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앱이다. 149개 언어를 지원하며, 500개 넘는 음성을 통해 개성 넘치는 AI 휴먼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제작된 영상은 영상회의나 프레젠테이션, 채팅방 등 팀즈 내 다양한 영역에서 효율적인 소통을 돕는데 활용 가능하다.현재 페르소 앱은 정식 출시 전으로, 막바지 테스트 단계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테스트 기간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앱소스에서 검색해 다운로드 받으면 팀즈에서 사용할 수 있다.개발사 이스트소프트는 페르소 출시로 AI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사용자가 전 세계 3억명에 달한 만큼, 긍정적 신호라는 분석이다.이스트소프트는 최근 들어 AI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가 선보인 'AI 박은보'는 실존하는 박은보 아나운서의 모습과 목소리를 AI 휴먼으로 구현한 가상 인물이다. 가수 태진아의 모습도 AI로 구현해 김해시 경로당에도 공급 중이다.이스트소프트관계자는 "현재 출시 전 테스트 과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지막으로 승인을 해야 공식 출시가 된다"면서 "테스트 기간을 정해놓고 진행한 게 아니라 언제 종료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이 관계자는 이어 "지난해 중반부터 마이크로소프트와 어떻게 팀즈에 연동할지 논의해 왔다. 지난해 말이나 연초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부연했다.



인공지능(AI) 챗봇을 사고팔 수 있는 'GPT 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AI 소프트웨어 관련주가 강세다. 1월9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AI 관련 신제품이 소개될 것이란 기대감도 주가에 영향을 끼쳤다. 8일 오후 1시 기준 증시에서 이스트소프트는 가격상한폭(29.94%) 까지 오른 2만5650원에 거래 중이다. 2거래일 연속 상한가다. 같은 시각 AI 관련주로 묶이는 바이브컴퍼니(29.88%), 폴라리스오피스(22.89%), 엑셈(18.16%) 등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트소프트는 지난달 26일 대화형 AI 서비스 '앨런'(Alan)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AI 소프트웨어 개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앨런 개발에 활용된 기술은 GPT-4로 알려졌다. 바이브컴퍼니는 과거 다음소프트에서 출발한 AI 회사로, 현재는 AI 관련 빅데이터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상승세는 '챗GPT'의 개발사 오픈AI가 AI 챗봇을 거래하는 온라인 거래소인 'GPT스토어'를 조만간 중 출시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GPT 스토어는 이용자들이 코딩을 익히지 않고도 거대언어모델(LLM)인 GPT를 활용해 다양한 챗봇을 개발하거나 골라 쓸 수 있는 곳이다.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에서 열릴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4'에서 다수의 AI 관련 제품들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도 AI 관련주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와 엔비디아, AMD, 인텔, 퀄컴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이번 CES 2024에서 AI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AI 솔루션 관련 기업들의 지출 금액은 약 231조원이다. 오는 2027년까지 연평균 30%가 넘게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다.



AI휴먼(인간형 인공지능) 사업 부문에서 잇딴 성과를 일궈왔던 이스트소프트가 이번에는 대화형 AI를 출시했다. 

이스트소프트는 LLM(초거대언어모델) 응용 서비스인 대화형 AI '앨런'(Alan)을 출시했다며 지난 12월26일 이같이 밝혔다. 앨런은 더 많은 사람이 AI 기술을 쉽게 접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기존의 LLM 모델인 챗GPT와 GPT-4를 활용해 개발한 '대화형 AI 서비스'다.  

이스트소프트는 "앨런 개발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초기 알집, 알약 등 알툴즈로 통칭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이용 환경의 혁신을 주도한 이스트소프트의 기업 철학과 생성형 AI 시대가 맞물리면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서비스명 '앨런'은 컴퓨터 공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앨런 튜링'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은 것이다. 향후 이스트소프트의 AI 브랜드로도 '앨런'이 활용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앨런의 강점은 기존의 GPT 모델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자 환각 현상을 극도로 억제하고 최신화된 정보를 제공하도록 고도화한 것"이라며 "특히 GPT-4의 맥락 추론 기능을 강화해 질문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포함한 답변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데 탁월하다"고 했다. 

또 "답변 정보는 출처까지 달아 제공하며, 여기에 사용자가 더 깊이 있는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질문을 생성해 제안한다"며 "사용자가 특정 웹페이지의 링크를 제시하면 해당 페이지의 정보를 분석한 후 요약해 주기도 한다"고 했다. 

이어 "앨런은 국내 사용 환경에 집중하면서 특정 고객층이 만족할 수 있도록 대화형 AI 비서의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며 "가깝게는 내년 초 개발자 전용 모드를 공개해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최신 문서나 포럼 등에서 나오는 전문 지식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개발 업무에 대응하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로 더 편한 세상을 꿈꾸는 이스트소프트의 AI 브랜드로 앨런을 성장시켜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한국 시장에 꼭 필요한 대화형 AI 비서로 더 많은 사람이 혁신적인 AI 기술을 체험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할것"이라고 했다. 

 


작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56억으로 전년동기대비 11.76% 증가. 영업이익은 42.52억 적자로 31.91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43.70억 적자로 36.54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3분기 누적매출액은 658.55억으로 0.07% 증가. 영업이익은 66.67억 적자로 31.70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58.67억 적자로 49.69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인터넷S/W 사업, 인터넷포털 사업, 자산운용업, 커머스 사업, 인터넷게임 사업을 영위. 주요 제품은 인터넷S/W 사업의 알툴즈 및 알약 제품군, 인터넷포털 사업의 줌닷컴(zum.com)을 통한 광고, 커머스 사업의 아이웨어(안경테 및 선글라스 등), 인터넷게임 사업의 카발IP 등이 있음. 신규사업으로 AI 사업(AI 휴먼 제작 전용스튜디오 운영)을 추진중.
17년1월 보안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 설립(보안 소프트웨어 알약 서비스). 인터넷포털 사이트 "줌닷컴(zum.com)"을 운영하는 코스닥 상장사 줌인터넷을 자회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김장중 외(26.59%).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7.68억으로 전년대비 0.91% 감소. 영업이익은 56.68억 적자로 101.23억에서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2.25억 적자로 34.77억에서 적자전환.


2008년 10월28일 2500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15년 7월6일 31750원에서 고점을 찍고 조정에 들어간 모습에서 2020년 3월19일 4780원에서 마무리한 이후 2021년 11월17일 207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2022년 6월24일 834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크고 작은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432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450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500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55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