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943 2025/01/02 14:23

게시글 내용



금일 장중 인탑스(049070)가 급등세다. 이는 삼성전자(005930)가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의 최대주주로 떠오른 가운데, 휴머노이드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는 업계 전망으로 인한 반사 수혜 기대감에 강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올 1월2일 12시7분 현재 인탑스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6.29% 상승한 1만9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로봇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다. 특히 로봇을 미래 핵심사업으로 키우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 미래로봇추진단도 만들었다. 미래로봇 개발을 공식화하면서 글로벌 빅테크들과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하겠다는 취지다.

휴머노이드 로봇은 최근 AI 시장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챗GPT의 등장으로 개막한 AI 경쟁이 데이터센터 등을 거쳐 로봇 시장으로 움직이고 있는 모양새다.

앞서 엔비디아는 내년 상반기 중 휴머노이드 로봇용 소형 컴퓨터의 최신 버전 '젯슨 토르(Jetson Thor)'를 출시할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직접 휴머노이드 로봇을 제조하는 것은 아니지만, AI 로봇 훈련에 쓰이는 소프트웨어부터 로봇 반도체까지 '풀 스택'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포춘비즈니스인사이트에 따르면 전 세계 휴머노이드 로봇의 시장 규모는 올해 32억8000만달러(약 4조8275억원)에서 오는 2032년 660억달러(약 97조1000억원)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연평균 성장률(CAGR)은 45.5%에 달한다.

한편 인탑스는 삼성전자 '봇핏'의 B2B 시제품과 관련해최근까지도 최종 조립·생산 등을 독점적으로 맡아 제공해오고 있다. 인탑스 홈페이지 주요 제품란에는 '봇핏' 시제품 사진도 올라와 있는 상태다. 이에 B2C 확대에 따른 최대 수혜주로 평가받고 있다.인탑스는 로봇 사업에서 안정적인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 미국 베어로보틱스의 서빙로봇인 '서비'와 '서비플러스'의 위탁생산을 독점적으로 맡아 진행 중이다. 삼성 협력사 중에서 대량 생산 능력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라는 점도 부각됐다. 인탑스는 구미 사업장에 생산라인이 준비돼있다.



인탑스(049070)가 오는 11월14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자동차 인테리어 엑스포 (Automotive Interiors Expo)에 참가한다고 지난 11월11일 밝혔다.    인탑스는 이번 엑스포에서 Sheet Direct Forming 기술을 적용해 자체 개발한 세계 최대 사이즈(1,500mm x 400mm) 스마트 그릴을 선보일 예정이다. Sheet Direct Forming은 플라스틱에 시트를 배면 인쇄 및 포밍해 한 번에 제품화 하는 방식이다.문자, 이미지 등 각종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스마트 그릴은 전기자동차의 전면 그릴 부분에 적용될 수 있다. 제품의 사양 및 상대물 조립구조에 따라 FIM(Film Insert Molding) 공법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인탑스는 11월 중 구미공장에 세계 최대 규모 포밍기를 들여와 국내외 다양한 수요에 따른 외장용 스마트 그릴을 본격 양산한다는 계획이다.또 동일한 기술로 자동차 실내 칵핏에 적용되는 운전석 필라(Pillar)에서 조수석 필라(Pillar)까지 디스플레이를 채울 수 있는 크기의 대형 FIM 제조?생산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전 세계 완성차 업체와 자동차 내외장재 공급사들이 참여하는 자동차 인테리어 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소재와 색깔, 첨단 기술들이 적용된 미래 자동차 부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인탑스는 이번 엑스포에 스마트 그릴 뿐만 아니라 리모트 컨트롤 스위치, 커버렌즈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전기차, 자율주행차가 나오면서 자동차 만드는 방법이 달라졌다"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미래자동차 시장에 인탑스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8.93억으로 전년동기대비 4.51% 증가. 영업이익은 2.61억으로 94.94% 감소. 당기순이익은 59.14억 적자로 100.60억에서 적자전환. 

연결기준 3분기 누적매출액은 4778.4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8.17% 증가. 영업이익은 86.07억으로 46.32% 감소. 당기순이익은 201.10억으로 42.57% 감소. 



글로벌 IT 제조기업 인탑스가 스타트업 지원사업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를 통해 스타트업 2곳을 선정했다고 작년 9월26일 밝혔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인탑스가 하드웨어 스타트업에게 제조 컨설팅을 제공하고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 모집에는 전국에서 25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힐링사운드와 메디허브 두 곳을 선정했다. 

힐링사운드는 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휴대용 듀얼 광조사기기 '이어냅'을 개발한 회사이며 메디허브는 디지털 무통 자동 주사기 '아이젝'을 개발했다. 

인탑스 관계자는 "힐링사운드의 '이어냅'은 휴대성과 효과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메디허브의 '아이젝'은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수요가 기대된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인탑스는 이번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로 선정된 스타트업들에게 지난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앞으로 10주간에 걸쳐 최소 5회 이상 사업성 검토, 제품 디자인, 설계 및 IR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승효 인탑스 상무는 "인탑스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단기간에 완성도 높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2기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한층 더 강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보행 보조 웨어러블 로봇 '봇핏(Bot Fit)'이 다음 달 출시될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증시에서 수혜주 찾기가 분주하다. 시장에서는 에스피지를 비롯해 이랜시스, 에스비비테크 등 봇핏에 부품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진 업체들에 주목하는 모습이다.     작년 8월3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첫 웨어러블 로봇 '봇핏' 출시를 준비 중이다. 최근 한 경제매체는 삼성전자가 내부적으로 봇핏 출시 시기를 확정하고 소개 영상 등 막바지 준비 작업에 한창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봇핏이 올해 추석 전인 다음 달 초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실제 삼성전자는 올해 보행을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 봇핏을 시장에 내놓을 전망이다. 초기 생산물량은 10만대로 알려졌다. 이미 지난해 보행 보조 로봇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사전 작업을 마쳤다.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로봇 봇핏은 거동이 불편한 노년층을 비롯해 걷기 운동이 필요한 사용자들의 보행을 돕는다. 전 연령층의 근력강화 및 체력 증진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당초 지난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었으나 올해로 출시 시점이 미뤄진 상태다.       

조만간 봇핏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수혜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투자업계에서는 봇핏의 수혜주로 액추에이터를 단독 공급하는 에스피지를 비롯해 감속기를 공급하는 이랜시스와 에스비비테크, 봇핏의 시제품 조립·생산을 맡은 인탑스 등이 거론되고 있다.      

실제 에스피지는 지난 22일 삼성전자와 약 2년간의 공동 연구개발 끝에 개발한 구동형 액추에이터를 봇핏에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에스피지가 공급하는 액추에이터는 정밀감속기와 모터, 제어기가 결합된 구동부를 말한다. 봇핏의 좌우에 2개의 액추에이터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랜시스는 봇핏에 감속기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에스비비테크 또한 이랜시스와 함께 봇핏에 들어가는 감속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메인 공급사는 이랜시스로 알려졌다. 감속기는 로봇 제품 원가에 30~40%를 차지할 만큼 핵심 소모성 부품이다.      

인탑스도 대표 봇핏 관련주다. 인탑스는 주요 납품사들로부터 부품을 받아 봇핏 완성품을 제작한다. 올해 초 봇핏의 시제품을 최종 조립·생산 등을 독점적으로 맡아 삼성전자에 제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시장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외에 드림텍도 봇핏 관련주로 묶이고 있다. 앞서 IBK투자증권은 봇핏에 적용되는 구동부 모듈, 메인 모듈, 센서 모듈, 통신 모듈 등을 드림텍이 담당할 것으로 전망돼 신규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힌 바 있다. 흥국증권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드림텍의 웨어러블 모듈 매출이 올해 4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76.76억으로 전년대비 47.4% 감소. 영업이익은 179.79억으로 87.3% 감소. 당기순이익은 354.86억으로 69.9% 감소.


휴대폰 케이스 전문제조업체로 주매출처는 삼성전자. IT 디바이스, 가전제품 ASS'Y 및 자동차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금형기술, 플라스틱 사출성형 기술 등을 기반으로 삼성전자에 이동전화단말기용 케이스를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 16년7월 인수한 미래를 통해 자동차 부품(자동차용 램프, 커넥터, 실린더 커버, 전기차 배터리 셀모듈 등) 사업도 영위중. 최대주주는 김재경 외(38.61%).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1141.55억으로 전년대비 5.90% 증가. 영업이익은 1420.37억으로 62.20%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1.91억으로 46.31% 증가.


2003년 3월17일 4511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23년 4월5일 44750원에서 최고가를 찍고 밀렸으나 직년 12월9일 1517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1796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187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206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227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