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놓치면 후회, 15조원대 시장 선점할 , 3 천원대 바이오종목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779 2014/11/23 09:05

게시글 내용

고부가가치 인체 대체재료 국내 1위 업체

.

동사는 인간의 골격과 외장을 이루는 뼈, 인대, 피부 등의 인체조직의 대체 재료를 연구 개발하는 업체임. 

인체조직을 대체하는 재료는 환자자신의 자가 조직, 기증시신으로부터 채취한 동종조직, 

다른 동물로부터 채취한 이종조직, 무기물 등을 활용, 조합하여 얻어낸 합성재료로 구분 됨. 

동사는 동종조직을 가공, 처리하는 인체조직은행으로 현재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나 

합성재료 등을 활용한 인체조직 대체재료 개발에도 노력중임.

.

.

.

.

● 이종골 이식재, 유럽인증 획득

.

[헤 럴드경제=손수용 기자]

근골격계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 셀루메드는 자사의 이종골이식재인 인터그래프트(INTERGRAFT)가 유럽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로부터 적합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EDQM 인증서는 제품의 원료 공급원에 대한 품질 시스템과 이 원료를 화학적 처리를 통해 제품화하는 셀루메드의 품질시스템이 모두 검토된 결과다. 셀루메드 측은 이번 인증으로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보증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인터그래프트는 기존 타사의 이종골 이식재들과는 달리 높은 열로 태우지 않고 오로지 화학적 처리만으로 제품화했다. 정형외과 분야처럼 골 결손 부위가 큰 부위에 적용되기 위해서는 경우에 따라 하중을 견뎌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물리적 강도가 우수해야 한다. 하지만 높은 열로 처리가 된 제품은 강도가 저하되는 단점이 있어 지금까지는 골 결손부위가 상대적으로 작은 치과 분야에서만 사용이 됐다.

셀루메드의 심영복 대표이사는 “인터그래프트는 기존의 타사 제품들과는 달리 화학적 처리 기술력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강도가 강한 골이식재이기 때문에 국내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면서 “이제 인터그래프트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CE 인증 심사가 가능하게 돼 유럽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수출 등록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 럴드 경제

.

.

.

.

.

.

● 세계에서 두번째, 골형성 단백질

.   신의료기술 평가위원회 최종 심의 통과.

.

동사는 1일 공시를 통해 골형성단백질 함유 제품이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과하여 국내 시판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사는 지난 해 5월 다국접 기업 화이자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동물세표 유래 방식의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이 제품은 기존 대장균 유래 방식의 골형성단백질보다 효능이 10~20배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즉시 상용화할 골형성단백질 '라퓨젠BMP2'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제조품목 허가 획득을 완료하였으나 국내 최초로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에 신의료기술 여부를 판단 받은 후 치료재료 신청이 가능하여 약 9개월 간 심사를 거쳤다.
  
동사는 이 제품을 'Bio BMP2'라는 이름으로 출시해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할 예정으로 하반기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

.

.

.

.

●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한 골형성 단백질

.   본격적인 매출 시작

.

...국내 1000억원 , 해외 15조원시장에 점유율 확대 시작

.

셀루메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동물세포 유래 재조합골형성단백질이 국내 매출 40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셀루메드는 지난 6월 26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으로부터 신의료기술평가 대상여부 심의에서 통과함으로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치료재료 등록 절차를 거쳐 정식으로 국내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이후 관련 부문에서 첫 국내 매출 40억원이 발생했다.

골형성단백질은 동물세포를 유전자 재조합 처리해 대량생산된 단백질이다. 결손된 골조직부위에 새로운 뼈가 빠르게, 그리고 양질의 뼈가 생성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치료용단백질이다. 이 제품은 이미 2010년도부터 아시아 일부 국가에 수출돼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환자들에게 적용돼 왔다.

사측은 골형성단백질은 국내 시장에서 외산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독점권을 행사할 수 있어 앞으로 매출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셀루메드 심영복 대표이사는 "골형성단백질의 본격적인 시판으로 국내 1000억원, 해외 15조원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골형성단백질 뿐만 아니라 매년 20억원 가량의 정부 지원을 통해 진행 중인 '세계시장선점 10대 핵심소재사업 (WPM)'을 통해 다양한 근골격계 치료용 단백질 의약품을 순차적으로 성공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이 낸셜  김기덕 기자

.

.

.

.

.

● 2/4 분기 부터 본격적인 실적 폭증 시작

     .( 영업이익   535% 폭증 )

.

[ 노정동 기자 ]

 

셀루메드는 올 2분기 영업이익이 19억76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5.4% 늘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7억1600만 원으로 43.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2억2200만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한경 닷컴 노정동 기자

 

.

.

.

● 하반기부터 실적 폭증예상

.

셀루메드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2·4분기 턴어라운드 실적 발표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신제품 출시에 따른 신규 매출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하반기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동물세포 유래 골형성단백질 원료 기반의 Bio BMP2 골이식재와 오는 8월 중순에 새롭게 출시할 픽스드형 L-F Knee System 인공무릎관절, 그리고 올 연말 FDA 등록 예정인 탈회골이식재의 미국 시장 진출에 따라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골형성단백질 Bio BMP2 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및 남미시장에 Bio BMP2 제품이 수출돼, 현재 자국 내 시장에서 평가 중인 상황"이라며 "올해 신규 매출 실적 목표를 50억원 가량으로 잡았지만 이미 접수된 공급 주문량만으로 목표를 초과 달성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특히 2010년도부터 이미 판매 중이던 말레이시아 시장 내에서는 2·4분기까지의 매출 실적 집계가 작년도 전체 매출을 이미 초과한 약 70%의 큰 수출 성장률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달 중순 인공무릎관절 픽스드형(고정형) 타입 신제품이 정식 출시된다는 점도 회사 측이 기대하는 부분이다. 셀루메드는 현재 모바일타입의 국내시장 점유율 40%를 기록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고정형 인공관절은 8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므로 시장 진입을 통한 매출실적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 제품은 또한 타사 제품 대비 무게가 가볍고 세라믹 표면 코팅 처리가 되어 금색의 색상을 띄고 있어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시장 관계자들이 매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하반기 FDA 등록 예정인 탈회골이식재 Rafugen DBM이 미국 시장 진출을 기다리고 있다는 점도 하반기 신규 매출 확대에 보탬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 1조원 가량의 시장규모를 보이고 있는 이 제품 역시 이미 미국 내 의료기기 업체에서 공급받기를 원하고 있으며, 국내의 의료기기 제조업체 중에서도 Rafugen DBM이 FDA 등록된 직후, 기존 해외 거래처에 공급을 원하는 요청이 들어오고 있어 공급계약을조율 중에 있다"고 전했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신제품 하나가 출시되는 데에는 다년간의 시간과 금전적인 투자가 막대하게 들어가는 어려움이 있지만 이것이 한번 시장에 출시되면 그만큼 신제품에 대한 선점 및 독점이 가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현재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기업 매출 향상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 낸셜 김용훈 기자


..

..

.

.

● 시총 1000억원대에 초저평가 상태

.

몇년째 적자를 내는 바이오기업들도 시총이 2000 억원이

.

넘는데 이제 연구개발 마치고 시판 시작하여 최대 실적에

,

흑자를 내는기업에 시총이 고작 1129 억원에 초저평가 상태

.

.


.

● 장대거래량으로 박스권 돌파후, 더큰상승 임박

.

 

.

셀루메드  ( 049180 )

.

현재가   3200 원

.

.

목표가 장기 20,000 원으로 현재가 대비 500 %

.

단기 10,000 원으로 현재가 대비 200 %

.

2014 년도를 대박으로 마무리할 초강력 추천 종목.

.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1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