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SGA, 비트코인 전용 모바일 보안솔루션 내달 선보인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32 2014/01/28 01:18

게시글 내용

  SGA(049470)(697원 14 +2.05%)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 보유 고객에게 제공되는 비트코인전용 모바일 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비트코인의 결제 방식은 스마트폰의 전자지갑 속 비트코인을 판매자 비트코인 계좌와 연동한 QR코드를 통해 지불하는 형태다. 그런데 기존 ID와 패스워드 기반의 인증방식은 사용자를 확인할 수 없어 비트코인이 도난당했다 하더라도 불법적으로 쓰이는 상황을 막을 수 없다.

SGA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해 QR코드 촬영으로 보안 채널을 이중화하고, 별도의 승인번호 입력을 위한 키보드 작성 과정 없이 본인확인절차를 강화한 2채널 인증방식의 비트코인 전용 모바일 보안솔루션을 2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SGA는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하드웨어 사업과도 연관돼 있지만, 비트코인의 보안 이슈가 계속 제기됨에 따라 보안기업으로서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총 2100만개 중 1200만 비트코인이 채굴돼 채굴량이 4년마다 절반씩 줄어들고 있고 2140년이면 한계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SGA는 지난 8일에는 비트코인 거래 전용 서버보안솔루션을 내놨다. 비트코인을 보호하기 위한 전용 서버보안솔루션 출시는 SGA가 처음이다. SGA는 이번 신제품을 국내외에 속속 생겨나는 온라인거래소와 온라인사이트에 공급하기로 했다.

최영철 SGA 부사장은 “비트코인의 결제통화 여부보다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처를 늘려가는 비트코인이 해킹 위협에 노출돼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며 “거래를 위한 서버보안솔루션과 개인 자산을 보호하는 모바일 보안솔루션까지 비트코인에 맞춤 제작된 커스터마이즈(Customize) 형태의 비트코인 전용 보안솔루션을 출시해 매출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