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휘닉스피디이, 태양전지 사업 `시동 건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629 2008/03/11 11:55

게시글 내용

휘닉스피디이는 지난 달 지분 100%로 인수한 일창프리시젼(대표 명윤경)이 '태양전지' 관련 특허를 금일 취득함에 따라 신사업 진출에 따른 사업영역 확대가 본격화 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일창프리시젼이 취득한 특허는 '고집광 태양전지 방열장치'로서 세계 유가상승에 따른 대체에너지 개발의 일환으로 차세대 에너지인 '태양전지용 방열장치'에 관한 특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태양전지 방열장치는 태양전지의 모듈 및 시스템 분야의 핵심 부품으로 태양광 발전소 건설이 증대되면 그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는 핵심 기술이다.

일창프리시전 관계자는 "2007년 말 현재 국내 태양광 발전소는 104개에 불과하며, 현재 전체 발전량의 0.03%의 수준으로 전세계 시장의 0.5% 밖에 되지 않지만, 현재 정부에서 2010년까지 총 10만 가구에 태양광 발전시설 보급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태양전지 방열장치의 핵심부품인 본 특허 기술의 적용이 가시화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휘닉스피디이 관계자는 "향후 국내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 증가에 따른 필수 부품인 방열장치의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매출증가도 가파른 상승 곡선을 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일창프리시젼은 반도체 메모리 모듈 방열장치를 비롯 태양광발전, LED, 셋톱박스 등에 사용되는 방열장치를 생산하고 있는 최고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회사로, 주 생산품은 현재 국내외 반도체 대기업 등에 납품 중이다.ⓢ

[매경인터넷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