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새만금테마 뒤따를 우주항공테마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98 2008/07/13 19:03

게시글 내용

새만금을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
[데일리안] 2008년 07월 11일(금) 오후 05:43   
[데일리안 광주·전라 이상진 기자]전북도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추진 중인 “항공우주산업육성사업”이 사업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용역 실시로 본격 추진된다.

그동안 항공우주산업관련 산.학.연.관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북 항공우주산업 육성 방향에 대한 수차례에 걸친 의견 수렴을 통해 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액션플랜 마련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항공우주산업은 항공기, 우주비행체, 관련부속 기기류 또는 관련 소재류를 제조.가공.조립.재생.개조 또는 수리하는 사업을 총괄하며 제조업 관련 기술이 모두 결집되어 제품화되는 종합산업으로 타산업에의 기술적 파급효과가 크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최첨단 산업이다.

특히 신정부에서 새만금 조기개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내면서 동북아시아권 항공기 시장을 겨냥한 해외 항공기 제작.정비업체들의 새만금지역에 대한 관심 표명으로 항공우주산업 육성의 기회를 맞고 있다.

이에 따라 전북도는 용역을 통해 항공우주산업의 현황과 발전비전을 검토하고 전북의 구체적인 특화분야와 육성전략을 설정한 후 이를 바탕으로 사업별 세부실행계획을 제시함으로써 향후 항공우주산업의 육성토대를 마련할 필요성이 제고되고 있는 상황에서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 마스터플랜 마련을 위해 용역을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전북도는 전문가 그룹인 항공우주발전위원회를 구성하여 항공우주 발전방향 설정과 차별화된 선도사업 발굴을 위해 자문기구인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항공우주산업은 부가가치가 높고, 고난도의 기술이 소요되어 타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등 파급효과가 큰 사업으로 향후 우리도 제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 및 산업구조 고도화 촉진할 수 있는 사업으로 이번 용역을 토대로 항공우주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관련 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