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6월 26일 전략 및 관심종목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07 2002/06/25 18:07

게시글 내용

6월 26일 전략과 관심종목

안녕하십니까?  '조실장'입니다.



 대~한민국! 가자!! 요코하마로...!!! "나는 아직도 선수들에게 승리를 주문할 것이다" 승리를 원하는 것은 히딩크 감독과 선수들 뿐만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 입니다. 오늘도 멋진 승리를 기원합니다. 파이팅!!! 코리아팀 파이팅!!!

  오늘의 시황

 오늘 우리 시장은 지수가 이틀째 하락하며 760p 선 아래로 밀려났습니다. 새벽에 끝난 미국증시가 반등함에 따라 우리 거래소지장도 장초반 778p 선까지 올라서기도 했지만, 상승탄력이 약화되는 모습이었고 기관의 선물 대량매도로 지수낙폭이 확대되었습니다. [거래소:755.92(-12.00), 코스닥:61.88(-2.03)] 업종별로는 서비스업과 철강, 금속, 운수창고 만이 소폭 오름세를 보였고, 그외 대부분의 업종은 내림세를 나타냈습니다. 특징종목으로는 연일 급락세를 보였던 LGEI가 최근 나흘동안 상승세를 이어가며 돋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장중 상한가를 시현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워크아웃졸업 기대감의 영창악기와 자회사 대규모 수주소식이 전해진 범양건영이 눈에 띄었습니다. 코스닥시장도 오후들어 급락하며 올 최저치를 갱신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추천종목 피드백

 전일 제 글에서 개인적 견해로 아쉽지만 장중 -12p 정도 하락이 예상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종가는 정확히 -12p이지만 장중 저점은 전일 종가대비 -14p 까지 내려가면서 전일 저점을 갱신하였습니다. 오늘 개인이 566억 순매도여서 매매에 외국인보다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시가에 잘 파신 후, '이제는 오르는 모양이다' 하며 다시 종목을 바꿔타신 것이 오히려 손실이 더 커지신 분도 있으리라 봅니다.(LG화학 등) 그리고 개별주들의 엄청난 등락폭은 스캘퍼들의 초관심사가 되면서 상한가와 하한가를 넘나드는 정말 무시무시한 장입니다. 1.엔씨소프트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 보유입니다. 2.광덕물산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 장중 엄청 흔드네요..하지만 종가가 고가입니다. 3.동아정기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 매매 유효합니다. 이들 종목 외에 금일 관심을 가지시라고 했던 자산주&섬유주는 시가가 거의 고가여서 매매의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요즘처럼 약세장일때는 지수가 하락하더라도 시가를 지켜주는 종목으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물론 고수님들은 순간 급락한 종목이나 순간 고점을 돌파하는 종목들을 매매하는 기법을 사용하시지만, 이 역시 엄청난 노력의 산물입니다. 그 단계에 이르지 못했다고 판단되시면 관심종목 중 시작한 가격 밑으로 밀리지 않는 종목들 위주로 매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에 좀 더 준비를 해서 매매기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론적이 아닌 실전 스캘매매기법입니다. 그후 포지션 종목 발굴에 대해서도 조금씩 범위를 넓혀 가겠습니다.


  내일의 투자전략 및 종목

 정말 힘든장입니다. 우리시장이 힘이 너무 없습니다. 내일 장은 오늘 미국시장을 지켜보고 두가지 시나리오를 예상해야 할듯 합니다. 먼저 다우와 나스닥이 큰 폭 상승할 경우 우리시장은 시가가 높게 시작하여 횡보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두번째는 다우와 나스닥이 상승 출발 했다가 하락 마감할 경우 우리시장은 큰 폭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제 이동평균선 정도로 단순히 지지선을 논하기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차라리 두번째 시나리오가 매수의 기회가 될것입니다. 종합주가지수 -20p 정도일때만 매수에 가담하시고 (현재 보유종목은 엔씨소프트 1종목 입니다) 그 외의 상황일때는 일단 시장의 흐름을 지켜보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첫번째 시나리오로 움직이면 최대한 보유종목을 현금으로 바꿔주시는 노력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LGEI도 관심을 가지시고 트레이딩 종목으로는 진양화학, 진양을 위시로한 기 말씀드린 화승인더, 광덕물산, 로커스, 성창기업, 새롬기술 입니다.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노력하지 않고 돈을 벌수는 없습니다. 이글을 보시고 위 종목들을 연구, 공부하시고 관심종목을 압축하시는 노력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애널은 안내자일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 상기의 글은 제 사견입니다. 투자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