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8월 26일 전략과 관심종목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55 2002/08/25 23:14

게시글 내용

8월26일 전략과 관심종목

안녕하십니까?  '조실장'입니다.

 토요일 새벽에 마감한 미국증시가 뉴욕증시가 이틀간의 랠리를 마감하는 모습으로 장시작부터 하락세로 출발해 하루종일 마이너스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낙폭을 늘리며 결국 전일대비 180.68포인트 하락하며 하루만에 9000선이 무너지는 모습입니다. AOL타임워너가 무형자산을 다시 상각해야 할 입장에 있다는 소식, 인텔을 비롯한 반도체 종목들에 대한 증권사들의 실적전망 하향등 한동안 잠잠하던 각종 기업발 악재들이 다시 고개를 들며 투자심리를 압박하였습니다. 1.다우지수 일봉 나스닥시장 역시 하락세로 출발해 별다른 반등시도없이 수직 하락하며 42.38포인트 급락하며 1400선이하로 또다시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2.나스닥지수 일봉 최근 단기 상승폭에 대한 부담을 느낀 모습이고, 예상된 하락이었습니다. 월요일 우리 시장도 금요일 하락 마감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시장의 영향으로 추가 하락하여 시작할것으로 전망할 수 있음에 따라 데이트레이딩 관점에서 오전장 저점매수 대응하여 장중 차익 실현 하시는 전략도 필요해 보입니다. 아뭏든 결정하셔야 할것은 금주 한주간의 시나리오에 따른 대응전략입니다. 하루이틀의 짧은 조정으로 예상하고 우량주의 저점매수 그리고 보유전략을 취할것인가 아니면 아직도 미국시장의 영향을 간과할수 없는 우리시장의 흐름으 로 인해 미국시장의 반등을 확인하는 동안 그동안 단기 낙폭 과대주나 최근 급등 주로 단기 매매를 하다가 우량주 매수에 들어가서 상승장을 지켜볼것인가 하는것 말입니다. 물론 투자자금이나 매매마인드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는 내용입니다만, 애널뿐만 아니라 어느 누가 보아도 중요한 한주간임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 낙폭을 이용한 공격적인 우량주 저점매수는 조금은 위험에 보이는 상황이므로 내일 장중 저점대비 10P 정도의 지수 반등이 예상되므로 그 폭을 이용한 단기 매매정도로만 대응하시고 일단 월요일 장을 지켜보시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1.동성제약(02210)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지수 조정시 순환매로 제약주가 움직여 왔음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최근 급등에 따른 조정으로 고점대비 많이 하락한 종목입니다. 5300원대 매수로 대응하시면 장중 수익 가능해 보입니다. 2.진양화학(51630)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전일 상한가 종목입니다.6월말 단기 급등으로 9000원의 고점을 형성하고 3000원까지 밀린후 반등시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내일 단기 매물대에 접하므로 3700원선 이하로 내려올시에는 1박2일 코스로 매수후 오버나잇을 시도해 보는 전략으로 대응하시고, 장중 지속적으로 강한모습을 보인다면 진양, 일진전기, 일진, 새한미디어, 새한등의 움직임을 확인하며 테마주로 단기매매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3.다음(35720)
챠트가 보이지 않으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거의 대부분이 관심종목에 편입하셨으리라 보여집니다. 차익실현 매물도 적지 않음에 따라 장초반 추격매수는 위험해 보이며 여유를 가지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그외에는 실시간 문자메세지를 통해 장중 대응토록 하겟습니다.


노력하지 않고 돈을 벌수는 없습니다. 이글을 보시고 위 종목들을 연구, 공부하시고 관심종목을 압축하시는 노력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애널은 안내자일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 상기의 글은 제 사견입니다. 투자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