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LG화학(051910)] 2Q22 Preview: 이제는 첨단소재로 차별화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70 2022/07/12 07:59

게시글 내용

석유화학 부진을 잊게 만드는 첨단소재의 이익 개선


2분기 실적은 기대에 부합할 전망이다.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4% 증가한 13.2조원, 영업이익은 15% 감소한 8,720억원(컨센서스 5% 하회)으로 추정된다. 주요 사업별로는 석유화학 4,970억원(-22%), 첨단소재 2,060억원(+34%)을 기록할 것이다. 석유화학 부문은 1분기와 유사하게 전반적인 시황에 비해서는 선방했지만 유가 상승과 수요 둔화 탓에 시장 예상보다 부진할 전망이다. 주요 제품인 PE/PP, ABS, PVC 스프레드 모두 하락했다. 대신 첨단소재에서 출하량과 ASP 모두 기대 이상으로 개선되며 만회할 것이다. 원재료 상승분을 제품가격에 전가하고 있으며 2분기에는 일부 래깅효과가 더해졌다. 이에 따라 첨단소재 사업은 2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당설할 전망이다. 한편 지난주 잠정실적을 발표한 배터리의 경우 생산원가 반영의 시차로 영업이익은 24% 감소한 1,956억원을 기록했다.


화학업종 내 수익성과 성장성 모두 차별화될 전망


기존 기초소재보다 더 높은 성장과 밸류에이션 적용이 기대되는 첨단소재의 이익 모멘텀이 예상보다 빠르게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원가부담을 제품 가격에 계속 전가하고 있어 지금처럼 매크로 불확실성이 높은 환경에서 더 의미가 크다. 앞으로 양극재 등 전지소재를 중심으로 증설과 라인업 확대가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석유화학 역시 고부가 다운스트림 제품군을 중심으로 상대우위 수익성이 이어지는 만큼 하반기에도 증설부담이 우려되는 화학산업 내 차별화된 실적이 예상된다.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74만원 유지, 최선호주 추천


LG화학을 화학업종 최선호주로 추천한다. 화학과 배터리는 2분기가 바닥이라 판단된다. 이제 재평가의 관건으로 첨단소재 사업의 성장에 주목해야 한다. 올해 첨단소재 영업이익 추정치를 32% 상향조정한다. 부진한 화학과 배터리 사업에 비해 아직 기여도가 낮아 전체 이익이 4% 높아지는데 그쳐 목표주가는 74만원을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SOTP 방식(석유화학 12조원, 첨단소재 14조원, 배터리 30조원 반영)으로 산출했으며 2022F EV/EBITDA 8.3배에 해당한다.


한투 최고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