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MBC 드라마 왕국 부활하나 막강 라인업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37 2007/04/06 21:00

게시글 내용

'태왕사신기'예고편日오리콘1.2위 석권

한류 톱스타 배용준(34)이 또 다시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7일 출시된 드라마 예고편 DVD '태왕사신기 공식가이드'의 첫회분 예약 물량만 이례적으로 15만 장이 넘어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데 이어 19일자 오리콘 DVD 차트 1위와 2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DVD는 총 2편으로 금(金)반에는 촬영을 앞둔 배용준이 승마와 무술을 연습하는 모습과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은(銀)반에는 밀착 촬영한 배용준과 촬영현장을 담았다.

일본 언론들은 일본 내 방송이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드라마 예고편이 1위와 2위를 모두 차지한 것은 사상 처음이라고 크게 보도하면서, 2005년 4월 '태왕사신기' 제작이 발표된 이래 약 2년간의 제작기간에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 올랐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높다고 분석했다


'태왕사신기' MBC 5월 방영 확정

배용준의 출연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드라마 '태왕사신기'가 MBC에서 5월부터 방송된다.

인기 드라마 '모래시계'의 김종학 PD와 송지나 작가가 손잡고 만드는 24부작 '태왕사신기'는 MBC 월화 드라마 '주몽' 후속으로 방송되는 20부작 '히트'가 끝난 후 5월21일부터 전파를 탈 예정이다.

고구려 광개토대왕의 일대기를 그리는 판타지 역사 드라마 '태왕사신기'에는 배용준을 비롯해 최민수, 문소리, 박상원 등이 출연하며 현재 제주도 세트장 등지에서 촬영이 진행 중이다.


MBC'드라마 왕국' 부활하나?막강 '라인업'

강수연, 고현정, 에릭, 이정재, 최지우, 배용준, 문소리 등등.한국을 대표하는 톱스타들이다.

또한 올해 '드라마 왕국'의 옛 명성을 되찾으려는 MBC 드라마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주인공들이기도 하다.

지난해 5월 '주몽'으로 꿈틀거리기 시작한 MBC 드라마의 인기가 올해는 이들 스타 라인업을 통해 한층 더 가시화될 전망이다.

상반기까지 MBC 드라마 라인업을 보면 가히 막강하다.

시대극에서 멜로, 범죄액션수사물, 현대극, 판타지 사극까지 다양한 장르의 시청자 타깃층을 아우르고 있다는 점에서 마치 '따라 잡아 볼테면 잡아보라'는 듯 거침이 없다.

MBC 드라마는 오는 2월 강수연 주연의 '문희'를 시작으로 3월 고현정-하정우 '히트(H.I.T)', 에릭 '케세라 세라', 4월 이정재-최지우 '에어시티', 5월 배용준-문소리 '태왕사신기' 등으로 줄줄이 이어진다.

MBC는 특히, 시청률 50%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주몽'의 후속작으로 국내 최초의 여성 강력반장의 이야기를 그린 '히트'를 편성, 드라마 시장의 주도권을 계속 이어갈 뜻을 분명히 하고 있다.


또한, 5월께 3백억원 이상이 투입된 김종학프로덕션의 야심작 '태왕사신기'를 전진 배치하면서 '주몽'의 고구려 사극 열풍을 재현해 보겠다는 계산이다.

다시 말해, '주몽'의 종영을 빌미로 타사의 역습을 결코 허용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현재까지는 드라마의 출연진만으로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지만 MBC는 여기에 연출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명 한류PD들을 투입, 작품의 연출력과 완성도 등 드라마 경쟁력의 3박자를 두루 갖추겠다는 전략이다.

드라마 '문희'는 '인어아가씨' 등을 연출한 베테랑 이재갑 PD가, '케세라 세라'는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의 김윤철PD가 2년만에 컴백해 만든다.

또한 '히트'는 '올인', '슬픈연가'의 윤철용 PD가, '에어시티'는 '제5공화국'의 임태우 PD가 각각 맡았다.

이밖에 한류드라마 '대장금'의 명장 이병훈 PD가 조선왕조의 르네상스를 구가한 성군 정조(본명 이산)를 다룬 대하사극 '이산-정조대왕'으로 하반기쯤 MBC로 컴백한다.

MBC TV-제작본부 한 관계자는 "'태왕사신기' 같은 특대작의 경우 우리도 리스크를 안고 있어 걱정도 되지만, 드라마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밀고 나가겠다는 게 우리의 기본 전략"이라고 전했다.

이에 맞서는 KBS와 SBS가 이 같은 MBC의 행보를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하지만은 않겠지만 거침없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MBC 드라마의 기세가 쉽사리 꺾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조이뉴스24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