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아이크래프트,주가 자산가치에도 못미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921 2008/04/16 08:51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동하 기자] SK증권은 16일 아이크래프트가 1분기 100억원의 매출을 거두는 등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복진만 SK증권 애널리스트는 아이크래프트의 현 주가가 지나치게 저평가돼 있다며 목표주가는 6000원을 제시했다.

복 애널리스트는 아이크래프트의 1분기 매출액은 105억원,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동기 매출액 26억원에 영업적자를 기록했던 점을 감안할 때 양호한 실적이라는 것.

복 애널리스트는 "전통적으로 1분기는 주요 거래선인 KT를 비롯해 일반기업들의 IT투자집행이 적은 계절적 비수기"라며 "2분기부터 본격적인 수주와 매출이 발생하는 사업특성을 고려할 때 1분기 100억원대의 매출달성은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주력 매출처인 KT 이외에 일반기업 대상의 솔루션부문과 엔터프라이즈부문 매출비중이 커지면서 실적변동성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

지난해 창사이래 가장 좋은 실적을 달성했던 아이크래프트는 올해는 2008년 매출액 836억원,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69억원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했다.

복 애널리스트는 "2007년과 비교할 때 KT의 신인증사업 마무리로 매출성장세는 둔화될 것이지만 여전히 KT의 IPTV, Wibro등 신규서비스 진출에 따른 투자확대로 수혜가 예상된다"며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실적이 발생하고 있는 ECI 전송장비 매출과 엔터프라이즈부문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복 애널리스트는 "아이크래프트의 주가는 모멘텀 부재로 약세를 지속하며 4,000 원대에서 횡보하는 모습"이라며 "그러나 현 주가는 2008년 예상 실적기준 주가수익비율(PER) 5.0배로 SK유니버스 코스닥시장 평균 PER 11.3배와 비교할 때

지나치게 저평가되어 있으며, 주가순자산비율(PBR)도 0.9배로 자산가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과거 주가는 계절적 비수기인 1 분기 실적발표를 전후로 약세를 보이다 본격적인 수주와 실적이발생하는 2 분기부터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전년동기대비 호전된 1 분기 실적을 달성했고, 올해도 전년과 비슷한 외형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시점은 좋은 매수기회"라고 덧붙였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김동하기자 max@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4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