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희망과포기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13 2007/02/16 07:47

게시글 내용

주식에 손을 댄지는 8년정도 됬지만, 수익이 나기 시작한지는 이제2년정도 접어든 사람으로서 많은 개인투자자(직접투자자)분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몇자올리려하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중요한 2가지는 기술적인 노하우와 심리적인 노하우라 할수있죠.
먼저 기술적인 노하우라 함은  어떤종목을 어떤시기에 매수하고, 매도하여 최선의 시세차익을 내느냐 하는것입니다. 물론 최고의 정보통을 가까이에 둘수만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거의 불가능한 얘기일것이고,
차선책은 그래프를 보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러나, 주식은 소수를 위해서 다수가 희생되어지는 게임이기에, 많은 수강자를 모아놓고 강의하는곳에 가서 그 강의를 듣거나 베스트셀러인 증권책을 사본들 정작 실전매매에서는  큰 효과가 없을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주식매매는 왜 아무리 공부해도 잘 뜻대로 되지않을까요?
답은 공부방법과 방향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종목들 대다수는 그 주식을 움직이고 좌지우지하는 세력들이 있읍니다.
그 세력들이 위에 언급한 많은이들이 공부하는데로 움직여줄리는 만무하기 때문이죠.
주식매매 노하우란  아무리 좋은 노하우일지라도 일단 많은 대중에게 공개되는 강의나 책으로 나온후엔, 그시점부터 노하우로서의 가치가 없어지는 원리이죠.
또한 많은이들이 참고하고 분석하는 그래프일수록 세력들에게 이용당하는 확률이 높아지고, 개투들을 속이기위한 방법으로 사용되기 쉬울겁니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하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고로, 주식공부를 하려면, 되도록 대중이 모르는 그래프와 노하우를 가지지 않는다면, 실패할수밖에 없는것입니다.  남들과 같은 방법으로 백날 공부해봐야  도로아미타불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열심히 한다고 성공을 담보하지 못하는 세상에서 유일한 공부가 주식공부라고들 하죠.

찾다보면, 자신만의 비결과 노하우로 성공하는 투자자가 분명 있을겁니다. 원래 돈번사람들이 말이 없거든요.
그런 사람에게 가서 전혀 알려지지않은 노하우를 배우세요. 물론 삼고초려를 한다든가 그에 합당한 금액을 지불한다든가 해서 말입니다. 세상에 공짜가 없고, 정말 최고의 노하우라면, 그걸 무료로 전수해주는 바보는 없을테니까요. 희귀하면 희귀할수록 더욱더 효과가 좋을겁니다.
본인같은 경우는  제자신의 실패를 교훈삼아 그래프를  아에 만들다시피 해서 제 자신만의 독특한 노하우를 개발하여 완성된 이후부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읍니다.  물론 몇분전수도 했구요. 실패를 거울삼아 했기에 완벽한 실전용 노하우가 되버렸죠. 혹시라도 관심있는 분이 계시다면, bora1792@hanmail.net 로 연락처 기입하여
메일 보내세요.

두번째 심리적인 노하우를 들수 있읍니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일이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일일겁니다. 주식매매에서의 자신과의 싸움은 바로 욕심과의 싸움이겠지요. 어차피 수익을 올리기 위해 하는 일이지만, 그 욕심이라는 것이 어찌보면, 가장 큰 적일겁니다.
투자의 베테랑일수록 욕심에 초연합니다.
각 분야에서 일에 성공하고, 큰 부를 축적하는 사람들의 예를 들어보면, 자기일에 열심이다보니 성공하게 되고, 부수적으로  큰 수입이 따라왔읍니다. 바로 돈이 목적이아니고,일이 목적이었고, 돈을 쫒지않고, 돈이 따라오게 만든 경우지요. 주식매매에서 중요한건 수익보다 리스크관리입니다. 버는것보다 관리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거지요. 초보자중에 처음에 많은 수익을 올린사람이 처음에 실패한 사람보다, 결과적으로 낭패를 보는 이유가 그런이유입니다. 최초의 성공이 바로 독약이 되는것이고, 최초의 실패가 자신을 돌아보고 노력하게 만드는 약이 되는 것이지요.

특히 처음에 큰 수익을 올린사람들은 그 수익률이 되지않으면 아에 만족을 못하고, 그런 대박주만 찾아다니다 세월 다보내고 패가망신하게 되는 겁니다. 눈높이가 너무 높아있었다는 것이지요.
기술적인 노하우에서 언급한것처럼 증권이란 것은 대중과 항상 반대일수밖에 없읍니다.
요사이 같이 온갖 매스미디어에서 정보를 쏟아내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만의 신념을 가질수 있다는게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모든사람들이 아니라고 할때도 자신만이 옳다고 생각하고, 모든사람들이 옳다고 할때 자신만이 아니라고 할수있는 용기와 자신의 노하우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주식매매에서 성공할 수 없겠지요.
그래서 귀가 얇은사람은 또한 주식매매하기가 쉽지 않겠죠,

진정한 대박이란 꾸준한수익률로 쌓아올린 수익이 진정한 대박입니다.
주식이라는것이 복리라 그리 될수 있는거지요.
항시 수익이 날때나 손해가 날때나 자신의 마음을 평상심으로 유지할수있다면,,,,,,,,,,
그래야 또 이성적으로 종목을 고를수가 있겠죠,
얼음장같은 차가운 마음이라야 불덩이같은 빨간 똥침을 다스릴수 있을겁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