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방금나온 속보 정부 원격진료법 국책과제 선정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90 2010/06/28 21:58

게시글 내용

방금나온 속보 정부 원격진료법 국책과제 선정

 

 

비트컴퓨터[032850]

 

 

지식경제부 주관 헬스케어 원격진료법 국책과제 업체로  비트컴퓨터 선정

코스닥상장업체중  유일하게  유비케어  인성정보를 제치고   비트컴퓨터 선정

이기술력은  이미 삼성전자가 기술력을인정 갤럭시S폰이미 적용  앞으로 모든 질병도  비트컴퓨터  원격진료치료시스템적용

어제  경윤에너지  지식경제부 국책사업선정으로  오늘 점상

비트컴퓨터 오늘  시간외상한가

내일점상

내일 비트컴퓨터국책과제 선정으로  점상출발   헬스케어 테마형성

금방나온 비트컴퓨터  정부 국책과제선정  기사 내용


[관심株] 비트컴퓨터, 정부 수혜 ‘포문’ 열어 
삼성電 등 협력 계기로 강행군…u-헬스케어 확장전쟁에 ‘눈길’

 
[프라임경제] u-헬스케어의 수혜주로 언급돼 온 비트컴퓨터(032850)가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질주를 재개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8일 현재 비트컴퓨터는 사흘째 상승하고 있으나, 최근 거래량만 놓고 보면 다시금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상태다. 이번 숨고르기 이후 거래량 상승과 본격적 가격 재상승으로 이어질지 여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특히, 최근 상승세는 비트컴퓨터가 참여 중인 가천의대 만성질환 환자에 대한 원격진료 치료법이 지난 주 50억원 규모의 지식경제부 국책과제 선정은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다.

아울러 비트컴퓨터는 삼성전자와 갤럭시A에서 실행가능한 모바일용 의약품 정보조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비트컴퓨터는 KT와 가천의대 길병원과 협력 하에 IPTV를 기반으로 혈압관리, 혈당관리 비만관리 시범서비스를 제공 주목받은 바 있다.

아울러 금년 중으로 일산병원 내원환자를 대상으로 검진예약·원격진료·전자처방전발송 시범서비스를 추진하고, 차병원과 협력하여 IPTV로 산모케어 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을 발표했다.

◆지경부 국책사업 선정 ‘날개 짓’ 예고

하지만 이처럼 기대치가 높은 것에 비하면 실적이 못 미친다는 지적이 있다. 지난 1/4분기 비트컴퓨터의 매출액은 66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에 그쳤다. 지난해에는 연간 1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u-헬스케어 산업의 수혜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비트컴퓨터는 파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전체 시장의 확대가 절박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이런 면에서는 이번 연도는 비트컴퓨터에겐 유리하게 돌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간 자금 지원과 육성을 저울질하던 당국은 u-헬스케어 부문의 지원에 최근 결정을 단행했다.

지식경제부는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u-헬스 대토론회’에서 대강의 구상 윤곽을 밝혔다. 지경부는 u-헬스 서비스를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 중심의 U-메디컬 △65세 이상의 노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요양 중심의 U-실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관리 중심의 u-웰니스 분야로 분류한다는 구상이다.

이미 지난 2월 지경부는 u-헬스케어 사업(스마트케어 사업) 시범사업자로 LG·SK텔레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이 사업은 2012년까지 만성질환자 1만명을 대상으로 원격진료와 건강 관련 모니터링 등 헬스케어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초기 사업비만 300억원이다.

LG컨소시엄에는 38개 의원과 경북대병원, 영남대병원,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이 참여하고, 또다른 축인 SKT컨소시엄에는 100개 의원과 30개 요양원, 강북삼성병원, 국립암센터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으로 구성된다. 

비트컴퓨터만큼 관련 앱과 IPTV를 통한 케어 서비스 구축 경험이 풍부한 회사가 드문 상황에서 국책사업 수혜주로 상승세를 장기간 지속해 나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

총 11조원 추산(지경부는 u-헬스 시장 규모를 2010년 3조원에서 2020년까지 11조원으로 연평균 12.5%의 급성장할 것으로 추산했다) 시장이 생기는 셈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