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유럽 고성 별곡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950 2014/09/10 22:09

게시글 내용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유산을 지닌 유럽에 가면 고성 호텔에서의 하룻밤을 꿈꾸게 된다. 수백 년의 세월을 머금은 퀴퀴한 냄새, 모던한 콘크리트 건물에 비해 미흡한 난방 시설이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말이다.

France 샤토 드 미랑보

자고로 걸출한 와인 생산지에는 고성이 들어서 있다. 넓은 대지와 서늘한 저장고 등 성주들은 와인 사업을 벌일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췄다. 프랑스 제1의 와인 산지인 보르도도 마찬가지. 샤토 드 미랑보Chateau de Mirambeau는 보르도Bordeaux와 코냑Cognac 사이 포도밭 한가운데 위치한 5스타 고성 호텔이다.

샤토 드미랑보는 화려하다. 르네상스 스타일의 건축 양식, 웅장한 크리스털 샹들리에, 마치 예술품과도 같은 촛대며 그림 등이 21세기 귀족을 반긴다. 호텔 9개 스위트룸을 포함한 22개 객실, 레스토랑과 수영장, 피트니스 룸, 테니스 코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보르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셰프 중 한명으로 꼽히는 막심 데샹Maxime Deschamps의 로열 프렌치 퀴진을 훌륭한 보르도 와인과 함께 맛볼 수 있다.

PRICE 2백50~9백50유로 LOCATION 1 Ave. desComtes Duchatel, 17150 Mirambeau, France TEL +33-5-4604-9120 WEB www.chateaumirambeau.com

UK 앰벌리 캐슬

유럽에서 왕족이며 귀족 문화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나라는 영국이다. 그런 바, 영국 또한 수많은 고성과 영주의 대저택인 '매너 하우스'를 가지고 있다. 앰벌리 캐슬Amberley Castle은 왕실이 인정하는 최고의 호텔 중 하나다. 1100년대에 지어진 성으로 헨리 8세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비롯한 왕실 가문의 신임을 얻고 있으며 데이비드 베컴 등 셀러브리티의 비밀 여행지, 결혼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잉글랜드 남부 웨스트서식스 주West Sussex에위치한 앰벌리 캐슬은 영국 최고급 호텔임에도 화려함보다는 전원적이고 서정적인 정취가 돋보이는 곳이다.

육중한 2개의 탑과 성벽 때문에 겉모습은 투박해 보여도 그 안으로 들어서면 아기자기한 정원과 담쟁이 넝쿨로 뒤덮인 고즈넉한 중세 건축물이 반긴다. 또 호텔 내로 들어서면 따뜻한 컬러와 질감의 패브릭, 온기를 내뿜는 벽난로, 낡고 우아한 가구와 장식품들이 격을 세우기보단 편안하게 손님을 맞는다. 총 19개의 객실이 있으며 각기 다른 앤티크 디자인을 선보인다. 레스토랑에서는 컨템퍼러리 브리티시 다이닝, 3단 트레이에 잉글리시 스콘이며 잼과 아몬드로 채워 구운 파이인 베이크웰 타르트 등을 올려 전통적인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PRICE 4백15~7백45파운드 LOCATION Amberley Castle, Amberley, Nr. Arundel, West Sussex, BN189LT, UK TEL +44-1798-831992 WEB www.amberleycastle.co.uk

Croatia 레직 디미트리 팔라스

동부 지중해의 숨겨진 낙원으로 불리는 크로아티아. 특히 아드리아 해안가의 달마티아 지방은 뜨거운 태양과 풍요로운 쪽빛 바다, 주황색 지붕을 얹은 고풍스러운 구시가지 등 아름다운 풍경을 지녔다. 달마티아 군도 중앙에 위치한 코르출라Korcˇula 섬에는 18세기 주교의 성을 개조한 부티크 호텔 레직 디미트리 팔라스Le?ic´ Dimitri Palace가 있다. 레직 디미트리 팔라스는 코르출라 섬의 유일한 5스타 호텔이다. 규모가 크지 않아 언뜻 보면 고성인지 알아채기 어려운데, 호텔 안을 들어서는 순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깜짝 놀라게 된다.

객실은 단 5개. 이들은 베니스, 인디아, 차이나, 아라비아, 실론Ceylon이란 이름을 달고 있다. 코르출라 섬은 <동방견문록>을 남긴 마르코 폴로의 고향으로, 마르코 폴로가 탐험한 동방의 세계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객실은 레지던스 타입으로 침실과 거실, 부엌 등이 모두 구비되어 있다. 크로아티아식 정찬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라벤더, 캐머마일, 민트, 버진 올리브오일 등을 이용해 아드리안 마사지를 선보이는 스파도 깊은 인상을 남긴다.

PRICE 3백50~4천2백85유로 LOCATION Don Pavla Po?e 1-6, Korcˇ ula 20260, Croatia TEL +385-20-715-560 WEB www.lesic-dimitri.com

Portugal 팔라시오 벨몬테

포르투갈의 찬란했던 과거는 수도인 리스본의 서부 벨렘지구에 위치한 아주다 궁전 Palacio Nacional da Ajuda에 남겨져 있다. 그에 비하면 팔라시오 벨몬테Palacio Belmonte는 수수하다. 하지만 포르투갈의 전통 양식, 15세기와 21세기를 넘나드는 리스본의 라이프스타일을 흠뻑 느끼기에 모자람이 없다.

3700제곱미터의 면적에 포르투갈의 색채가 강하게 느껴지는 11개의 스위트룸, 책과 예술, 피아노의 선율이 버무려진 거실,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세련된 야외 풀이 마련되어 있다. 게다가 리스본의 7개 언덕 중 가장 높은 곳에 자리 잡은 상 조르즈 성Castelo de Sao Jorge 내에 위치한 덕에 리스본 최고의 전망을 객실은 물론 호텔 내 7개의 테라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해 질 녘 레스토랑의 테라스에서 즐기는 선셋 디너는 사랑에 빠졌거나 빠지고 싶은 이와 함께하길 권한다.

PRICE 3백~2천5백유로 LOCATION Pateo Dom Fradique 14, 1100-624 Lisboa, Portugal TEL +351-218-816-600 WEB www.palaciobelmonte.com

DE UTSCHLANDND 도른뢰쉔슐로스

예상치 못했겠지만, 유럽에서 고성이 가장 많이 남아 있는 나라는 독일이다. 오죽했으면 '부르겐슈트라세Burgenstraβe(고성가도)'라는 여행 코스가 마련돼 있을까. 독일 곳곳에 2만여 개의 고성이 존재하는데 요새로 지은 성은 부르크Burg, 왕족이 거주하던 성은 슐로스Schloss, 17~18세기 이후 지어진 규모가 큰 궁전은 레지던츠Residenz라고 한다. 다양한 시대와 양식의 성을 탐험하자면 고성가도를 따라 여행하는 것이 순리다. 하지만 <신데렐라>, <라푼젤>,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등 그림 형제의 동화 속 배경이 펼쳐지는 '메르헨슈트라세Marchenstraβe(동화가도)'의 고성들도 매력적이다. 독일 중부 헤센 주의 작은 마을 자바부르크Sababurg에 위치한 도른뢰쉔슐로스Dornroschenschloss가 그 주인공. 숲 속의 미녀가 100년의 숙면을 취했다는 고성이 호텔로 거듭났다.

이 성의 역사는 14세기, <잠자는 숲 속의 미녀>가 탄생하기 전 헤센 공작으로부터 시작됐다. 자바부르크의 라인하르츠발트Reinhardswald에 사냥터를 만들며 지었는데 19세기 이후 주인을 잃고 허물어져가다 현재의 성주인 코젝Koseck 가문에 의해 2005년 레노베이션됐다. 독일의 대표적인 성으로 손꼽히는 퓌센의 노이슈반슈타인Neuschwanstein이나 뮌헨의 레지던츠에 비하면 상당히 소박하다. 총 17개의 객실이 있으며 고풍스러운 느낌의 가구,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외딴 숲 속의 높은 성벽을 가진 성인 만큼 청정한 자연과 이를 내려다볼 수 있는 근사한 뷰를 가지고 있어 자연 속에서 고요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다. 헤센 지방의 음식을 파인다이닝으로 선보이는 레스토랑은 그 수준이 높고 로맨틱한 분위기 때문에 프러포즈 장소로도 유명하다.

PRICE 1백~2백30유로 LOCATION Im Reinhardswald D-34369 Hofgeismar(Sababurg), Deutschland TEL +49-5671-808-0 WEB www.sababurg.de

*고성 호텔, 이렇게 고른다!

1. 고성 호텔 내 시설과 프로그램을 즐겨라

대부분 고성 호텔은 외딴곳에 위치한다. 호텔까지의 교통편, 머무는 기간 동안 주변 관광에 필요한 이동 수단 등을 미리 체크해야 한다. 객실 가격이 센 편이니 객실과 호텔 시설, 승마나 크리켓 등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최대한 누리는 게 현명하다.

2. 엘리베이터와 욕조에 주목하라

3~4성급 소규모 고성 호텔의 경우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지 않은 곳도 있다. 대부분 호텔 직원이 짐을 옮겨주긴 하지만 관절이 약해 계단을 기피해야 한다면 엘리베이터 유무를 확인한다. 또 마냥 로맨틱해 보이는 유럽식 욕조의 경우 바닥에 타일이 아닌 카펫이 깔려 있거나 욕조만 있고 샤워기가 없어 불편한 곳도 있음을 염두에 둘 것.

3. 고성을 개조한 호스텔도 있다

독일 뉘른베르크Nurnberg, 스페인 톨레도Toledo, 이탈리아 베로나Verona 등 고성을 개조해 만든 호스텔도 있다. 대부분 등산로를 지나 도착하게 되니 택시를 이용하는 게 좋다. 뉘른베르크와 톨레도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