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이젠 전자사전테마?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22 2005/02/09 18:14

게시글 내용

이 회사는 이미 휴대용 MP3 분야에서 삼성전자, 아이리버, 샌디스크 등에 칩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다음달(1월)부터는 삼성전자의 신모델 MP3와 아이리버의 MP3기능 내장 전자사전 등에 이 회사 칩이 탑재돼 시판될 예정이다.★★★

///////////////

연합통신  I 작성일/ 2005년 02월 09일 05:30

휴대전화, 전자사전 탑재 '바람'

학부모, 자녀 휴대전화용으로 선호…전자사전 시장도 급성장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휴대전화 업 계에도 전자사전 탑재 바람이 불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초까지도 거의 없었던 전자사전 탑재 모델의 출 시가 최근들어 크게 늘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들의 요구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저장용량 확대 등을 감안할 때 이같은 경향이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

팬택앤큐리텔[063350]의 경우 최근에 출시한 P1, PH-K1000V, PH-K1500, PG-K650 0 등 4종의 모델 모두에 전자사전 기능을 탑재, 큰 성공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최근 팬택앤큐리텔의 시장점유율이 상승하는 배경에 전 자사전이 있다"면서 "학부모들이 이왕이면 자녀에게 공부에 도움이 되는 모델을 사 주려는 생각에서 전자사전 탑재 모델을 선택하는 것같다"고 분석했다.

이 관계자는 "메모리가 허용하는 한 앞으로도 전자사전을 탑재할 것"이라면서 " 현재는 2만8천 단어 수준이자만 메모리, 콘텐츠, 유저 인터페이스(UI) 등이 확보되 면 단어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005930] 관계자도 "학생들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판매과 정에서 고객을 설득하는 소구점(Appeal Point: 기업이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구매할 수 있도록 강조하는 포인트)이 되고 있다"면서 "특히 발음 을 읽어주는 기능(TTS:Text-to-Speech)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청이 많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터치스크린 게임폰 SPH-E3000, 말로 전화거는 인테나(내장형 안테나 )인 슬라이드업폰 SCH-S140, HDD 내장 프리미엄 뮤직폰 SPH-V5400 등에 전자사전을 탑재하고 있다.

LG전자[066570]의 경우 아직 전자사전 탑재 모델이 없으나 최근 전자사전 기능 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감안, 향후 탑재 여부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 로 알려졌다.

한편 e-러닝(인터넷 교육)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국내 전자사전 시장도 급성장 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전자사전 시장은 판매대수 61만대, 판매액 1천200억원 규모였으나 올해는 50% 늘어난 90만대, 1천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MP3플레이어 업계와 사전업계의 대표주자인 레인콤[060570], 두 산동아가 잇따라 전자사전 시장에 진출,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에 도전장을 던졌다.

레인콤은 지난달 중순 MP3P 기능과 총 22개 사전, 어휘수 290만개에 달하는 첫 번째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D10'을 내놨고 두산동아도 에이원프로와 전략적 제휴 를 체결하고 MP3PㆍFM라디오 기능에 5인치의 대형 LCD화면, 19종의 사전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프라임 AP350'을 출시했다.

지난해 국내 시장은 일본의 샤프전자가 50%, 카시오가 3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한 반면 국내업체중에는 에이원프로가 15%로 체면을 유지했었다.

kskim@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석기자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

<출처>전자신문 2004.11.25

텔레칩스, 내년부터 멀티미디어 칩 시장 본격 진출

 MP3 플레이어 칩 중심의 비메모리 설계업체인 텔레칩스가 내년부터 멀티미디어 칩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텔레칩스(대표 서민호 http://www.telechips.com)는 이르면 내년 2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CAP) 기능까지 포함된 디지털 멀티미디어 프로세서(DMP) 칩을 출시, 카메라폰과 MP3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텔레칩스는 최근 CAP 칩 전문업체와 MOU를 맺고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회사는 사업 영역을 기존의 발신자 정보표시 칩·MP3 칩 중심에서 내년에는 카메라폰 칩 분야까지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칩으로 확대돼, 휴대폰용 멀티미디어 칩 시장을 놓고 선발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된다.

텔레칩스는 11월 현재 국내외 휴대폰업체들과 총 10개 모델의 칩을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간다.


이 회사는 이미 휴대용 MP3 분야에서 삼성전자, 아이리버, 샌디스크 등에 칩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다음달부터는 삼성전자의 신모델 MP3와 아이리버의 MP3기능 내장 전자사전 등에 이 회사 칩이 탑재돼 시판될 예정이다.★★★

텔레칩스는 이와 함께 자사가 독자 개발한 USB오디오 칩 사업을 강화하고 내년 DAB·DMB 프로세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등 사업영역을 대폭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 서민호사장은 “멀티미디어 칩 시장은 사실상 동영상 등을 지원하는 MPEG 기술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기존 CAP 중심의 경쟁사에 비교할 때 디지털 멀티미디어 칩 분야에서는 텔레칩스가 선발 주자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 TI, 르네사스 등 외국계 업체들의 움직임을 주시하면서 커스터머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는 한국형 멀티미디어 칩 업체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텔레칩스는 지난 99년 설립돼 발신자정보표시 칩 시장과 MP3 칩 시장을 주도해 온 업체로 올해 예상매출액은 470억, 내년 매출 목표는 800억 원이다.

심규호기자@전자신문, khsim@etnews.co.kr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