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시리아와 유가

작성자 정보

중인

게시글 정보

조회 1,380 2018/04/14 11:42

게시글 내용

시리아 사태로 국제유가가 배럴당 100달러까지 급등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아니시 카파디아 에이캡에너지 창업자는 13일(현지시간) 미국 CNBC와의 인터뷰에서 중동에서 긴장이 확산된다면 국제유가가 올해 안에 세 자릿수를 기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카다피아는 “6개월 전만 하더라도 배럴당 60~70달러를 전망하면 비웃음을 받았겠지만 최근에는 하반기에 10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최근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위험이 커지며 국제유가는 상승해왔다. 같은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거래된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배럴당 32센트 상승한 67.39달러로 장을 마쳤다. 주간 기준으로는 약 8.6% 올랐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브렌트유 6월물도 41센트(0.6%) 오른 72.43달러를 기록했다.

원유 공급을 줄이기 위한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노력도 유가 상승을 부추기는 요인이다. OPEC은 올해 말까지 일 180만 배럴 감산을 합의한 바 있다. 오는 6월 정례회의에서 추가적인 감산 조치가 논의될 전망이다. 사우디라아비아가 자국 국영석유공사 아람코를 연내 상장 시키려 하기 때문이다.

임재균 KB증권 연구원은 "중동 지역의 리스크가 확대되고 6월 OPEC 회의 혹은 그 이후에 감난 논의가 구체화된다면 유가 전망에 대한 추가 상승 가능성을 열어 놓을 필요가 있다"며 "아직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논의가 없었던 것으로 판단되지만 OPEC에서 장기 감산이 실현된다면 국제 유가의 하방 경직성은 강화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