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태사기 광고수입도 만만치 않군요ㅎㅎ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79 2007/09/29 21:29

게시글 내용

'태왕사신기' 광고, '얼마면 되겠니?'
마이데일리 | 기사입력 2007-09-29 10:42 기사원문보기

[마이데일리 = 임이랑 기자] 얼마나 더 많은 광고를 봐야 '태왕사신기'가 시작하는 걸까?

MBC 수목드라마 '태왕사신기(극본 송지나 박경수, 연출 김종학 윤상호)'가 시청률 30%를 웃돌며 파상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태왕사신기' 앞뒤로 방송되는 광고들의 행렬 또한 그 양이 만만치 않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에 '붙는다'고 표현하는 프로그램 광고가 얼마나 들어오느냐에 따라 프로그램 관계자들은 울고 웃지만, '태왕사신기'는 웬만한 특선영화 뺨치게 많은 광고를 집행하며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여기서 자연스럽게 고개를 드는 질문. 대체 '태왕사신기'에는 광고가 얼마나 붙어있고, 이 광고수입은 얼마나 될까?

'태왕사신기'를 방송중인 MBC를 비롯해 모든 방송사의 광고영업은 방송광고판매를 대행하는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이하 코바코)가 담당하고 있으며, 광고 규정에 따라 프로그램 시간의 1/10 이상 광고를 방송할 수 없다.

'태왕사신기' 방송시간이 약 70분이고 광고 시간이 약 15초 인 것을 감안하면, '태왕사신기'에는 약 28개의 광고가 붙을 수 있다. 코바코의 설명에 따르면 '태왕사신기'에는 보통 28개의 광고가 꽉 채워져 붙는다고 한다. 광고가 들어갈 수 있는 시간이 없어 광고를 못 판다는 말이다.

코바코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태왕사신기'의 회당 광고료는 1천1백7십3만 원(27일 방송 기준)이다. 하지만 태왕사신기는 제작비가 워낙 많이 든 드라마인 까닭에 바이어인 광고주들에게 공개하는 특별가에는 20%의 할증이 붙어 있다. 따라서 회당 광고료는 20%(2백3십4만6천 원)가 추가된 1천4백7만6천 원 인 셈이다.

합산해 보면 회당 광고만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3억9천4백1십2만8천 원으로, 약 4억 원이 된다. 회 마다 광고료가 달라지고, 광고시간도 달라지겠지만 이대로 24부작에 광고가 붙는다면 광고수익 만으로 약 96억을 번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이쯤되면 이 돈으로 대체 어떻게 430억 이라는 큰 제작비를 매울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설만 하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태왕사신기'에게는 재방송 광고수익이 있으며, 해외 판권 등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각종 수익이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